50대男이 혼자 사는 20대女 집앞에 닭꼬치와 함께 남긴 끔찍한 메시지

입력 2023.08.04 05:10수정 2023.08.04 09:34
50대男이 혼자 사는 20대女 집앞에 닭꼬치와 함께 남긴 끔찍한 메시지
한 20대 여성이 모르는 이로부터 닭꼬치 및 치킨 배달을 받은 모습. 트위터 캡처

[파이낸셜뉴스] 홀로 거주하고 있는 20대 여성의 집 앞을 찾아가 닭꼬치 등 음식을 놔두고 '친구하자'는 메모를 남긴 50대 남성이 경찰의 추적 끝에 검거됐다.

3일 경찰에 따르면 50대 남성 A씨는 지난달 31일 밤 10시경 20대 여성 B씨의 집을 찾아간 뒤 초인종을 눌렀다.

당시 불안감에 휩싸인 B씨는 문 사이로 "누구냐"라고 물었지만, A씨는 1시간 가까이 10차례에 달하는 질문에도 대답하지 않고 문 앞을 서성였다고 한다.

결국 B씨는 경비원을 부른 후에야 문밖을 나서 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다.

B씨의 문 앞에는 검은색 봉지 속 닭꼬치 6개와 함께 '좋은 친구가 되고 싶다. 맥주 한잔하자'라고 적힌 메모가 놓여 있었다.

A씨는 다음날 오후 8시경에도 같은 수법으로 B씨를 찾아왔으며, 이번에는 시킨 적 없는 치킨을 배달했다.

배달된 치킨 봉지 역시 "좋은 친구로 부담 갖지 마시고, 맥주 한잔하고 싶다. 좋은 친구가 되고 싶다"는 메모가 담겼다.

B씨가 해당 치킨점에 문의한 결과, A씨는 배달을 부탁하는 과정에서 배달이 잘 됐는지도 물어본 것으로 확인됐다.

B씨는 결국 112에 해당 사건을 신고했고, 경찰은 CCTV 등을 통해 A씨를 특정,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체포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B씨의 거주지 인근에 살고 있었고, B씨와 일면식도 없던 사이로 밝혀졌다. 특히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피해자를 지켜봐왔다. 호감이 있어서 그런 것"이라며 "스토킹하려던 것은 아니고 호감이 있었을 뿐 무서워할 줄은 몰랐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긴급응급조치 처분만 받은 후 귀가 조치됐다.

해당 사건은 B씨가 자신의 트위터에 사연으로 공개하면서, 화제가 됐다. B씨의 게시물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자신도 비슷한 수법의 스토킹을 당했다며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