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곡 '세븐' 열풍에 들썩…BTS 정국, 1위

입력 2023.08.02 07:01수정 2023.08.02 07:01
솔로곡 '세븐' 열풍에 들썩…BTS 정국, 1위 [스타1픽]
ⓒ News1 윤주희 디자이너


솔로곡 '세븐' 열풍에 들썩…BTS 정국, 1위 [스타1픽]
방탄소년단 정국 ⓒ News1 권현진 기자


솔로곡 '세븐' 열풍에 들썩…BTS 정국, 1위 [스타1픽]
방탄소년단 지민 ⓒ News1 권현진 기자


솔로곡 '세븐' 열풍에 들썩…BTS 정국, 1위 [스타1픽]
뉴진스 ⓒ News1 권현진 기자


솔로곡 '세븐' 열풍에 들썩…BTS 정국, 1위 [스타1픽]
아이브 장원영 ⓒ News1 김민지 기자(공동취재)


솔로곡 '세븐' 열풍에 들썩…BTS 정국, 1위 [스타1픽]
르세라핌 허윤진 ⓒ News1 권현진 기자


[편집자주]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 1위=정국(BTS)


지난 2주간 '스타1픽'에서 K팝 아이돌 가운데 가장 많은 클릭 수를 얻은 사진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었다. 정국은 지난 14일 첫 번째 솔로 싱글 '세븐'(Seven)를 발매한 뒤 타이틀곡 '세븐'(feat. 라토)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국은 '세븐'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달 30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세븐'의 라이브 무대를 처음 공개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같은 팬의 관심은 '스타1픽'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졌고, 특히 최근 공항 사진이 주목 받으며 정국은 당당히 1위에 올랐다.

◇ 2위=방탄소년단(BTS)

'스타1픽' 아이돌 부문 2위를 차지한 이들은 그룹 방탄소년단이었다. 멤버 정국, 지민, RM의 공항 사진과 슈가의 행사 사진이 많은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이 군 입대한 뒤 남은 멤버들이 개인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슈가는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웹예능 '슈취타'를 단독 진행 중이며, 이달 에는 솔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다. RM은 지난해 첫 솔로 앨범 '인디고'를, 지민은 올해 3월 솔로 앨범 '페이스'를 발표했고, 각각 개인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뷔는 올해 5월 종영한 tvN 예능 '서진이네'에서 활약했으며, 정국은 7월 솔로곡 '세븐'을 발표해 사랑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단체 활동 잠정 중단 뒤에도 각자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이다.

◇ 3위=뉴진스


최근 새 음반으로 컴백한 걸그룹 뉴진스(NewJeans)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3일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인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오르기 위해 지난달 31일 출국한 뉴진스는 공항에서 포착된 상큼발랄한 모습의 사진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뉴진스는 지난달 7일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뉴 진스'(New Jeans)를 발표해 단숨에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랐으며, 7월21일 미니 2집 '겟 업'(Get Up)을 발매한 뒤에는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은 물론 수록곡 '겟 업', '에이셉'(ASAP)으로도 차트를 장악했다. 뉴진스는 트렌디한 음악과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세계관, 화려한 비주얼로 'MZ세대 아이콘'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 4위=아이브


걸그룹 아이브(IVE)는 멤버 장원영의 행사 사진으로 큰 관심을 모으며 4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장원영은 지난달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 참석, 화려한 비주얼로 많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이브는 올해 인상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발매한 정규 1집 '아이 해브 아이브'(I've IVE)는 초동 110만장을 기록했고, 타이틀곡 '아이 엠'은 활동 첫 주에 모든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5월에는 일본에서 첫 앨범 '웨이브'(WAVE)를 발매해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도 달성, 열도까지 점령했다. 현재 아이브는 10월을 목표로 컴백을 준비 중이다.

◇ 5위=르세라핌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은 빼어난 미모를 과시한 공항 사진이 팬들의 관심을 끌며 5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초 르세라핌은 마카오에서 열린 2023 TMEA 뮤직 페스티벌'(2023 TMEA Music Festival)에 참석했다.
르세라핌은 지난 5월 정규 1집 '언포기븐'(UNFORGIVEN)을 선보였고, 7월 후속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를 싱글 형태로 발표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오는 12~13일에는 첫 투어 '플레임 라이즈스'(FLAME RISES)의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이후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콘서트를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