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괴사’ 사망 미스터리 풀렸다.. 충격적인 '엽기 각서'

입력 2023.08.02 05:50수정 2023.08.02 10:07
'허벅지 괴사’ 사망 미스터리 풀렸다.. 충격적인 '엽기 각서'
뉴스졸음쉼터에 주차된 차량. (기사와 관련없는 자료사진) 뉴스1

[파이낸셜뉴스] 자동차전용도로 졸음쉼터에서 30대 남성 1명이 숨지고, 또 다른 남성 1명이 중태에 빠진 사건은 알고 보니 두 사람이 게임머니를 둘러싼 갈등을 해결하겠다며 약 2주에 걸쳐 잠이 들면 둔기로 상대방의 허벅지를 가격하는 ‘위험한 내기’를 벌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1일 전남 여수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숨진 A(31)씨에 대한 부검결과 허벅지 상처에 의한 패혈증과 과다출혈이 사망 원인이었다.

두 사람은 인터넷 게임을 통해 알게 된 사이라고 한다. 지난달 초부터 빌려준 게임머니를 두고 다툼을 벌이다 각서를 쓰고 약 3주간 동행하며 논쟁을 벌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상대방이 잠이 들면 빰을 때리거나 주먹으로 얼굴을 때렸는데, 이 과정에서 상대방 허벅지를 돌로 내리치기도 했다. 내기는 2주 가량 이어졌고, 결국 B(31)씨는 둔기 가격으로 인한 패혈증으로 사망하고 말았다.

A씨가 숨지자 경찰에 직접 신고한 B씨는 자신 역시 허벅지 패혈증으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현재 의식 불명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이 과도한 음주 상태였거나 마약을 복용한 혐의는 일단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에게 상해치사 혐의를 적용해 입건하는 한편 더 정확한 사실 관계를 조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차량에서 ‘피해승낙확인서’라는 형식의 각서를 발견했다”며 “서로 법적인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각서이지만 이것이 있어도 (형사에서 면책되는) 효력은 없다”고 밝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