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이적한 방글이 PD, '신선 조합' 차승원·김성균·주연과 '마야로'(종합)

입력 2023.08.01 15:15수정 2023.08.01 15:15
tvN 이적한 방글이 PD, '신선 조합' 차승원·김성균·주연과 '마야로'(종합)
배우 김성균(왼쪽부터)과 차승원, 주연이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된 tvN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형따라 마야로:아홉 개의 열쇠’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다. 2023.8.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tvN 이적한 방글이 PD, '신선 조합' 차승원·김성균·주연과 '마야로'(종합)
배우 차승원이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된 tvN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형따라 마야로:아홉 개의 열쇠’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다. 2023.8.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tvN 이적한 방글이 PD, '신선 조합' 차승원·김성균·주연과 '마야로'(종합)
배우 김성균이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된 tvN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형따라 마야로:아홉 개의 열쇠’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다. 2023.8.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tvN 이적한 방글이 PD, '신선 조합' 차승원·김성균·주연과 '마야로'(종합)
더보이즈 주연이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된 tvN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형따라 마야로:아홉 개의 열쇠’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다. 2023.8.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tvN 이적한 방글이 PD, '신선 조합' 차승원·김성균·주연과 '마야로'(종합)
방글이 PD가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된 tvN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형따라 마야로:아홉 개의 열쇠’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다. 2023.8.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tvN 이적한 방글이 PD, '신선 조합' 차승원·김성균·주연과 '마야로'(종합)
배우 차승원과 더보이즈 주연(오른쪽)이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된 tvN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형따라 마야로:아홉 개의 열쇠’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다. 2023.8.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차승원이 김성균과 그룹 더보이즈 주연과 함께 마야로 떠났다. 세 사람의 '생뚱맞고' 조합과 방글이 PD와 만남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증을 더한다.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tvN 새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이하 '형따라 마야로') 제작발표회가 열려 차승원, 김성균, 더보이즈 주연, 방글이 PD가 참석했다.

'형따라 마야로'는 '차 박사'와 함께 떠나는 탐험 대원들의 여정을 담았으며,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고대 도시 마야의 비밀을 풀 아홉 개의 열쇠를 찾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특히 KBS 2TV '1박 2일 시즌4'를 연출한 방글이 PD가 tvN으로 이적해 처음 선보이는 예능이다.

방글이 PD는 "제목이 '형따라 마야로'인데, 그냥 나온 제목은 아니고 제목 그대로 형 따라서 마야를 가게 된 거다"라며 "저희 제작진도 큰 형의 마야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따라서 마야 문명을 가게 됐고"고 운을 뗐다. 이어 "실제로 이야기 나누기 전까지는 고대 문명을 좋아하는 것 자체가 신기했다"라며 "좋아하면 얼마나 좋아하시고, 어떻게 좋아하시는지 궁금했는데 그 정도 깊이가 상당했고 그걸 보는 게 흥미롭고 놀랍더라"라며 "이 정도로 진심인 거면 내가 가게 해드려야겠다, 내가 실제로 가서 마야 문명을 볼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차승원은 '삼시세끼 어촌편 5' 이후 3년 만에 예능에 돌아왔다. 그는 "내가 했던 예능이 한 공간에서 자고 먹고 하는 '삼시세끼'를 해왔는데 사실 방글이 PD님이 얘기를 잘 해주셨는데 한줌도 안 되는 지식을 가지고 썰을 풀어서 일이 커진 것 같다"라며 "사실 그 정도는 아니고, 예전부터 (마야 문명에) 관심이 있었다, 서구문명보다는 이슬람, 마야, 이런 중간에 퍼져있는 문명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나름 책도 접하고 이렇게 해서 이왕 예능을 3년 만에, 오랜만에 하는데 뭔가 좋아하면서 의미 있는 그런 걸 해야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에 이렇게 큰 일을 벌이게 됐다"라고 했다.

김성균과 주연은 첫 고정 예능에 도전한다. 그는 차승원의 제안에 대해 "제가 생각하기에 제 자신이 재미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같이 가고 싶었던 이유가 재미보다는 우리가 익숙하게 지내던 문명과 문화에서 벗어나서 적합한 탐험 인원이 필요하지 않았나 싶다"라며 "저도 그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서 함께 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연은 특히 '큰 형' 차승원의 사랑을 받는 막내 역할을 도맡았다. 주연은 첫 고정 예능으로 차승원, 김성균과 함께한 소감에 대해 "마야에 차승원, 김성균 선배님과 함께 마야에 촬영을 하러 간다고 얘기를 들었을 때 굉장히 놀랐고 한 편으로는 두 분 작품의 찐팬이라 기뻤고 기대가 됐다"며 "그리고 제가 평상시에 다큐멘터리나 다양한 문화를 보는 걸 좋아하고 생소한 마야 문명을 탐험한다고 하니 흥미가 생겼고 설레서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차승원은 주연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차승원은 원래 더보이즈에 관심이 있었다며 "그렇게 관심을 갖다 보니까 이런 친구가 있구나 싶었고, 그러다 보니 노래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이 친구(주연)가 이런 걸(예능을) 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라며 "제가 누군가를 작품을 같이 해야 그렇게 친분이 생기는데, 이 친구랑 저랑 전혀 교류가 없었어서 단순히 팬으로 하면 어떤 시너지가 날까 그런 궁금증이 있어서 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연은 이에 "굉장히 너무나 감사했던 것 같다"라며 "제가 더보이즈로서 활동했던 그런 곡들과 활동했던 순간들을 굉장히 의미 있게 느껴지고 잘하고 있었구나 생각이 들었고, 너무나 감사하고, 조금 더 막내로서 역할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 그리고 두 분의 형님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화답했다.

방글이 PD는 마야 문명을 다루면서 동시에 예능적 요소는 어떻게 연출하려고 했냐는 물음에 "마야 문명을 자칫 잘못하면 다큐처럼 접근을 하게 될 것 같아서 마야 문명을 탐험하기로 결정하기로 하고 나서 그 부분이 고민 됐다"라며 "그러다 보니 유적지만 가서 구경하고 둘러 보는 걸로는 너무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 입체적으로 구경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야 안내서 포스터도 있고 보물상자도 있지만 큰 틀에서 하나하나 마야 요소를 따라가면서 알 수 있게 그냥 유적지 탐사가 아니라 문명 전체를 다각도로 바라 볼 수 있게 그날 주제가 있다, 그걸 보면 공부가 아니라 재밌게 볼 거라 생각했다"며 "그리고 세 명이 문명만 탐험하는 게 아니라, 관계가 빌드업 되는데 열흘 동안 관계가 쌓여가는 과정이 매력적일 거라 생각했다.
주연씨는 관계를 처음 맺은 거라 시청자 분들도 같이 그걸 소외되지 않고 따라가면서 그게 매력적이라 생각했다"고 했다.

또한 '형따라 마야로'만의 차별점에 대해 "일반적으로 여행을 가기 어려운 지역들로 정했다"라며 "단순히 여행이 아닌 마야를 알기 위해 떠난 여정이라 그래서 시키는 게 많았고, 소개하고 싶은 여정도 있었기 때문이다, 힐링 예능과는 차별화가 된다고 생각하고, 마야 문명을 알아가기 위한 목적을 따라가는 것 자체가 색다른 여정이 되지 않을까"라고 자신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4일 오후 8시4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