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 발견된 '머리 없는 시신'은 여장남자.. 소름 돋는 사건의 전말

입력 2023.08.01 05:40수정 2023.08.01 09:22
호텔서 발견된 '머리 없는 시신'은 여장남자.. 소름 돋는 사건의 전말
다무라 일가족에게 살해당한 A씨. 출처=일본 뉴스포스트세븐 캡처

[파이낸셜뉴스] 일본 삿포로의 한 호텔에서 머리 없는 시신이 발견된 가운데, 피해자가 생전 ‘여장남자’로 활동했던 사실이 드러났다.

31일 일본 뉴스포스트세븐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홋카이도 경찰은 지난 24일 사체손괴 및 유기 혐의로 다무라 루나(29·여)와 그의 아버지이자 정신과 의사인 다무라 슈(59)를 체포했다. 다음 날에는 루나의 어머니인 다무라 히로코(60)도 같은 혐의로 체포됐다.

경찰은 피해자 A씨(62·남)의 절단된 머리로 추정되는 신체 부분을 다무라 가족의 집 화장실에서 찾았다.

성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던 루나는 지난 5월경 스스키노의 한 클럽에서 A씨를 만났다. 이후 루나가 A씨에게 성폭행을 당하며 갈등이 불거졌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루나의 할아버지는 “루나는 남자를 싫어했다. 루나는 클럽에서 만난 A씨가 여성 옷을 입고 있어서 여자라고 생각했다”며 “A씨가 둘이서 가기 좋은 곳이 있다면서 러브호텔에 데리고 갔고, A씨는 호텔에 들어가자마자 남자로 본색을 드러내더니 루나를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이 과정에서 A씨가 루나와의 성관계 영상을 촬영했고, 이를 빌미로 루나에게 지속적으로 연락하고 스토킹했다고 전했다.

호텔서 발견된 '머리 없는 시신'은 여장남자.. 소름 돋는 사건의 전말
사체 손괴 및 유기 혐의로 체포된 다무라 루나(왼쪽), 그의 아버지 다무라 슈.

루나의 할아버지는 “루나에게 왜 경찰에 신고하지 않았느냐고 물었더니 ‘(A씨가) 더 이상 그러지 않겠다고, 다시는 나타나지 않겠다고 해서 혼자서 해결했다’고 말했다”며 “그러나 A씨는 이 약속을 어기고 루나에게 계속 연락했다”고 했다.

그는 “여장을 좋아하는 A씨는 자주 방문하던 스스키노의 한 클럽에서도 문제를 일으켜 출입이 금지된 유명인이었다. 루나가 A씨에게 원한을 품고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건이 일어난 지난 1일, 삿포로에서 열린 한 디스코 행사에 참여한 A씨는 은색의 반짝이는 크롭톱을 입고 화려한 화장을 한 모습이었다.
그렇게 디스코 행사를 즐기던 그는 루나와 함께 호텔에 들어갔다가 살해당했다.

한편, 경찰은 A씨가 살해 당하기 얼마 전까지 루나의 아버지가 집 앞 편의점에서 자주 끼니를 때웠다는 이웃 주민들의 증언을 확보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 이전에 A씨가 다무라 가족의 집에 난입했고, 루나의 아버지인 슈는 A씨가 다시 집에 올까 봐 문 앞에서 식사하며 딸을 보호하려고 했던 것 같다”고 추측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