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에서 처참하게 떼죽음 당한 경찰견 8마리.. 이유 알고보니

입력 2023.07.31 09:25수정 2023.07.31 17:45
차 안에서 처참하게 떼죽음 당한 경찰견 8마리.. 이유 알고보니
자료사진(훈련 중인 경찰견 람보).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극심한 폭염이 지속되는 7월, 미국에서 에어컨이 고장 난 차량에 실려 훈련 시설로 가던 경찰견들이 무더기로 폐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30일(현지시간) 현지 경찰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후 미 중부 일리노이주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서 인디애나주 미시간 시의 훈련시설로 이송 중이던 경찰견 18마리 중 8마리가 차량 화물칸에서 죽은 채 발견됐다.

당시 차량을 몰던 운전자는 100㎞쯤 가다 개들이 짖어대는 소리에 인디애나주 레이크 스테이션시에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차를 세우면서 이 같은 광경을 목격했다.

운전자가 화물칸을 열었을 때는 이미 여러 마리가 죽어 있었고, 나머지도 기진맥진한 채 제대로 숨도 쉬지 못한 상태였다. 일부 개들은 침을 뱉거나 구토 및 경련 증상을 일으키기도 했다.

당시 화물칸은 에어컨이 고장 나 있었으며, 내부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고 물이 있던 그릇은 말라 있었다.

이날 시카고 지역의 낮 기온은 33.3도였다.


에어컨이 고장 난 이유는 밝혀지진 않았다. 경찰은 "이번 사건은 동물 학대가 아닌 화물칸에 사용되던 에어컨 장치의 기계 고장 때문에 발생했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최근 한 달 이상 미국에서 폭염이 계속되면서 미국 인구의 절반이 넘는 1억 7000만 명이 '열 주의보' 또는 '폭염 경보' 영향권에 들어갔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