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신변 위협 게시물 고소장 접수…강력 법적 조치"

입력 2023.07.29 17:09수정 2023.07.29 17:09
제로베이스원 "신변 위협 게시물 고소장 접수…강력 법적 조치"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성한빈(왼쪽부터)과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2023.7.1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제로베이스원 측이 악성 게시글에 법적 대응한다.

소속사 웨이크원은 지난 28일 "최근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소속 아티스트 제로베이스원의 신변을 위협하는 게시물 다수가 확인됐다"고 알렸다.


이어 "당사는 법무법인 세종을 통해 지난 27일 해당 게시물 작성자들을 상대로 협박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접수했다"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신변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행동을 포함, 공포심과 불안감을 유발하는 모든 언행에 대해서 가용한 모든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적 비방과 명예훼손, 모욕, 허위사실 유포 등 악성 게시물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신고 및 삭제, 법적 대응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혐의자들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엄중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엠넷 오디션 서바이벌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보이그룹으로, 지난 10일 첫 번째 미니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를 발매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