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김동전', 배꼽·무더위 다 잡은 담력체험 '꿀잼'

입력 2023.07.28 08:02수정 2023.07.28 08:02
'홍김동전', 배꼽·무더위 다 잡은 담력체험 '꿀잼'
KBS 2TV '홍김동전'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홍김동전'이 신박한 담력훈련으로 무더위도 잡고 시청자들의 배꼽도 잡았다.

27일 오후 방송된 '홍김동전' 47회는 '스카우트'를 주제로 인성, 사회성, 리더십을 배우고 팀원 간의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모험'이라는 주제에 맞춰 홍진경은 신밧드, 김숙은 허클베리핀, 조세호는 잭스패로우, 주우재는 스카우트 대원, 우영은 쥬라기 공원의 운영자로 변신해 액티비티한 드레스 코드를 선보였다. 동전 던지기로 우영이 6학년 대장, 홍진경이 2학년 막내가 되어 이 날만큼은 모두가 서로 협동하기로 뜻을 모으며 스카우트 규율을 외쳤고, 첫 번째 미션 '시대별 노래 퀴즈'를 시작했다. 7차 시도 끝에 삼겹살, 쌀, 라면을 획득해 호일 냄비를 만들어 삼겹살을 굽고 라면을 끓여 폭풍 흡입했다. 홍진경은 "이건 잊지 못할 맛"이라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기분 좋게 식사를 마친 멤버들은 두 번째 미션 '공포의 보물 찾기'에 돌입했다. 조세호는 명품 시계를, 김숙은 무명시절 KBS에서 처음 나온 출입증, 홍진경은 딸 라엘의 돌반지를 모아둔 쥬얼리 박스를, 주우재는 아버지의 편지를 보물로 가져왔고, 조심스레 말을 꺼낸 우영은 "내 보물은 나와 결혼해 준 아내, 홍진경"이라 밝혀 홍진경이 "너 안 갖고 온 거 급조했지?"라며 원성을 샀다. 숨겨져 있는 각자의 보물들을 찾아오라는 미션을 받은 멤버들. 우영은 보물 찾기 첫 번째 타자가 된 막내 홍진경에게 "무서우면 소리 질러, 우리가 달려갈 테니까"라는 츤데레 멘트로 설렘을 자아냈다. 곳곳에 잠입해 있는 귀신들의 격한 환영 인사에 홍진경은 "내일 몸이 아프겠다"라며 격하게 소리를 지르면서도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보물 찾기에 나서지만 미술실에서 몸이 자유자재로 꺾이는 연체 귀신과 마주치자 괴성을 내지르며 훈련원을 도망쳐 나왔다. 혼비백산한 표정으로 "이상해, 사람이 아니야, 이상한 거 봤어" 라며 경험담을 풀어놓는 홍진경 덕에 공포 분위기가 한껏 올라갔고, 조세호가 두 번째 주자로 나서 훈련원으로 향했다. 호통을 치며 기선제압에 나서 보지만 조세호 역시 공포에 치를 떨고, 마주치는 귀신들에게 간곡히 호소하며 미술실 진입까지 성공한다. 홍진경을 기겁하게 했던 연체 귀신에게 열쇠를 받아낸 조세호는 결국 명품 시계 박스 찾기에 성공해 기세 등등하게 복귀해 모두의 부러움을 샀다.

시작부터 공포에 질렸던 최약체 김숙은 갈 곳 잃은 눈동자로 길도 제대로 찾지 못한 채 같은 자리를 맴 돌며 온갖 스탭과 조우해 웃음을 자아낸다. 우여곡절 끝에 미술실에 도착하고, 진경이 말했던 연체 귀신을 보자마자 중도 포기 선언을 하고 만다. 보물을 찾지 못한 김숙은 "나 출입증 버릴 거야, 추억이고 나발이고"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귀신을 믿지 않는 주우재가 여유 있게 훈련원으로 향했고, 무덤덤하게 단계별 미션들을 수행하며 전진했다. 탭댄스로 기선 제압을 한 주우재는 화장실 귀신의 손을 꼭 잡으며 장르 변경을 시도하며, 미술실까지 논스톱으로 이동했다. 연체 귀신과의 대면에도 꿈쩍하지 않는 주우재. 열쇠 찾기 삼매경에 빠진 주우재는 오히려 귀신들을 협박하기 시작했고 결국 보물 상자를 찾아내 아버지의 편지를 찾아냈다. 귀신들과 머리를 맞대고 아버지의 편지를 다시 읽으며 깨알 자랑까지 잊지 않는 주우재가 무사히 복귀하고, 마지막 주자 우영이 출격했다.

우영의 보물인 홍진경은 우영을 향해 "나 꼭 찾아줘"라는 말을 남긴 채 훈련원으로 향했다. 제작진에 의해 포박당한 채 우영을 기다리는 홍진경. 출발 전 강심장을 자랑하던 우영은 당당하게 입성했다. 하지만 반전이 일어났다. 으스스한 조명과 고요한 복도까지 완벽한 담력 체험 분위기에 우영은 속수무책으로 무너졌고 "나의 아내 진경누나, 제 프로포즈를 받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영상편지를 시작한 우영은 강의실 이동조차 하지 못한 채 시작 5분 만에 훈련원 밖으로 줄행랑 쳤다. 오지 않는 우영의 이름만 애타게 부르던 홍진경은 "사람을 묶어 두고 나가버리면 어떡해, 돌아이야 쟤?"라며 분노했고, 조세호의 손을 잡고 훈련원으로 입장한 우영은 "끝까지 함께 있어달라"고 애원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우여곡절 끝에 홍진경이 있는 미술실에 도착하지만 수갑을 풀 수 있는 열쇠가 없어 "너 바보냐?"라는 원망을 들었다.
결국 멤버 모두를 데리고 돌아온 우영. 홍진경은 기다림에 지쳐 연체 귀신과 교감을 하는 경지에 이렀다. 결국 우영은 모든 멤버와 함께 홍진경 구출에 성공하는 감동을 선사하며 보물 찾기 미션을 클리어했다.

한편 '홍김동전'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