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안재홍, 웹툰 잡아먹은 파격변신…2시간씩 특수분장

입력 2023.07.27 09:08수정 2023.07.27 09:08
'마스크걸' 안재홍, 웹툰 잡아먹은 파격변신…2시간씩 특수분장
넷플릭스 마스크걸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마스크걸' 안재홍, 염혜란이 파격적인 변신을 한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넷플릭스는 27일 새 드라마 '마스크걸'(극본/연출 김용훈)에서 주오남 역할을 맡은 안재홍과 김경자 역할을 맡은 염혜란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안재홍은 퇴근 후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는 게 유일한 낙인 회사원 주오남으로 대변신했다. BJ 마스크걸의 광팬이었던 주오남은 그녀의 정체가 직장동료 김모미임을 직감하고 그에 대한 집착과 망상을 키워가는 인물이다.

안재홍은 "낮에는 자신의 존재감을 지워버리길 바라는 회사원이고, 밤에는 자신만의 세상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어 하는 이중적인 인물"이라고 주오남을 소개했다. '마스크걸'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자아낸 웹툰 원작과의 충격 싱크로율은 매 촬영마다 2시간씩 특수분장을 받으며 주오남의 비주얼을 위해 노력한 안재홍과 제작진의 수고로 탄생할 수 있었다.

"웹툰 속 캐릭터의 외형을 반영하고, 내면은 현실 어딘가 있을 법한 인물로 만들어 내야겠다고 생각했다"는 안재홍은 "시작부터 방향이 잘못된 남자의 마음"을 그려내는 것을 가장 큰 주안점으로 삼았다고 전해 주오남이라는 인물의 마음속 어둠을 그려낸 그의 열연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염혜란은 아들이 삶의 전부인 자식 바라기 엄마 김경자를 연기했다.
행방불명된 아들을 찾기위해 끈질긴 추적을 시작하는 김경자를 연기한 염혜란은 "김경자의 복수가 오로지 '모성'이라는 단일한 성격을 갖지 않았으면 하는 했다"며 "세대, 종교, 신념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갈등을 포함하길 바랐고, 복수라는 거대하고 명확한 목표를 향해 달려가지만 그 안에서 생겨날 수밖에 없는 김경자의 내적 갈등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며 심도 깊은 분석으로 탄생한 캐릭터에 호기심을 자아냈다.

염혜란은 이어 "강렬한 캐릭터와 함께 몰아치는 이야기로 빨려 들어갈 만한 작품이 될 것 같다, 각 분야의 최고의 장인들이 하나하나 정성껏 준비한 작품이니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며 모든 면에서 예상을 깨뜨릴 '마스크걸'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세 개의 이름, 세 번의 인생, 세 번의 살인을 거친 파란만장 김모미의 인생에 들어온 두 사람 주오남과 김경자가 그녀의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지 공개일이 다가올수록 궁금증과 기대가 점점 커지고 있다.

오는 8월18일 공개.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