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블루칩' 덱스 "최근 2억 후반대 전세사기, 90% 풀대출 받았는데…"

입력 2023.07.27 08:05수정 2023.07.27 08:05
'예능 블루칩' 덱스 "최근 2억 후반대 전세사기, 90% 풀대출 받았는데…"
유튜브 채널 '인생84'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유튜버 덱스가 최근 전세 사기를 당한 과정을 밝혔다.

26일 웹툰 작가 기안84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덱스의 속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기안84는 덱스의 집을 찾아갔다. 그는 덱스에게 "전세사기 당했다면서"라 물었고, 덱스는 "이 집이 그 집이다, 2억 후반대를 넣었는데"라며 씁쓸해 했다.

덱스는 "원래 집주인이랑 계약했을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이 집주인이 다른 사람한테 집을 팔았다"라며 "이후 은행에서 연락을 해 집주인이 바뀌었으니 정보를 달라고 해서 알아보니 진짜 바뀐 거다, 거기서부터 이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집에 누수가 발생해 집주인에게 수리비를 청구하려니까 그 사람이 '나는 급전이 필요해 명의만 빌려줬다'라고 하는 거다"라며 "심지어 (전세비는) 90% 풀대출인데"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덱스는 "허그 보증보험을 믿고 있다"라며 "만약에 보증보험에서도 안 준다고 하면 그냥 여기 눌러 살 거다, 여기 내 집 할 거다"라고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사기꾼은 살인범과 동일한 취급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앞서 덱스는 자신이 전세사기를 당한 사실을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