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준, 뜨기 직전 손석구에 "조급해하지 마" 충고? 흑역사 공개

입력 2023.07.26 15:13수정 2023.07.26 15:13
임형준, 뜨기 직전 손석구에 "조급해하지 마" 충고? 흑역사 공개
JTBC '짠당포'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임형준이 손석구와 얽힌 '흑역사' 에피소드를 대방출했다.

25일 오후 방송된 JTBC '짠당포'에는 김태원, 임형준, 박영진이 출연해 각자의 인생 물건과 함께 역대급 짠내 에피소드를 대방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날 이들은 '날 울린 이놈'이라는 주제로 짠내 사연과 물건을 공개했다. 먼저 임형준은 배우 손석구와 찍은 사진 액자를 꺼내며 손석구에게 했던 말실수를 고백했다. 드라마 '카지노' 촬영 당시 후배 손석구가 "다작하고 싶다"고 고민을 털어놓자, 임형준은 "석구야 너무 조급해하지 마"라고 조언하며 선배 면모를 뽐냈다는데. 당시 임형준은 "충고처럼 들렸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에 휩싸여, "대본 볼 시간에도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계속 생각했다"고 말했다. 뒤이어 "현재도 연락하냐"는 질문에 "(문자를) 썼다 지웠다 합니다"라고 답해 또 한 번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서 박영진은 담보물로 '한우'를 꺼내며, 과거 '소는 누가 키워' 유행어로 흥했지만 '소'로 망하게 됐던 사연을 공개했다. 그는 '개그콘서트'에서 벌었던 모든 돈을 투자해 한우 온라인 유통몰을 시작했지만, 녹록지 않은 현실에 결국 폐업까지 하게 됐다. 박영진은 "이후 트라우마로 재테크도 안 한다"며 착잡한 심정을 털어놓았다. 그런데, 이를 듣던 김태원이 돌연 "저도 그거 했었다"라고 본인의 짠내 에피소드를 풀며 토크에 난입할 뿐만 아니라, "현재 쓸 수 있는 치아가 2개"라고 셀프 폭로까지 해 박영진을 당황하게 했다.

한편, 짠테크 달인으로 '인간 회초리'란 별명을 가진 박영진은 MC들의 소비 습관을 저격하며, 새로운 짠테크 어록을 대방출했다. 박영진이 '음악 하러 외국에 나가는 윤종신'을 향해 "음악만 외국으로 보내자, K팝을 보내지 왜 K-종신이 되려고 하냐"는 팩트 폭격을 날렸고, 윤종신은 "폐부를 찌른다"며 감탄했다. 그뿐만 아니라 박영진은 제주도에 집이 있는 탁재훈에게도 "지역 주민 우선 채용제를 실시해야 한다"며 "방송국 주변에 사는 사람들을 써야 한다"고 방송국을 향한 일침을 날려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한때 가수를 꿈꿨던 임형준은, 김태원의 기타 반주에 맞춰 부활의 '네버 엔딩 스토리'를 열창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김태원 역시 부활의 14집에 수록될 신곡 '기적'을 기타를 치며 직접 부르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내 "다음에 박완규랑 같이 불러달라"며 허무하게 노래를 마무리해 마지막까지 짠내 종결자의 입지를 굳혔다.

'짠당포'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1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