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다닌 26세男, 여학생들에게 요구한 것이...

입력 2023.07.26 09:49수정 2023.07.26 10:04
고등학교 다닌 26세男, 여학생들에게 요구한 것이...

[파이낸셜뉴스] 17세로 나이를 속이고 미국 고등학교에 입학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이 남성은 여학생들에게 접근해 성적 사진을 요구하는 등 ‘미성년자 인신매매’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인사이더, NBC뉴스 등 현지 매체는 미국 네브라스카주 링컨경찰이 재커리 셰이크(26)를 인신매매 등 혐의로 체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셰이크는 17세 ‘잭 헤스’라는 고등학생으로 위장해 54일동안 두 지역에 있는 고등학교에 다녔다.

셰이크는 학교에 위조된 출생증명서와 신체검사 결과 등 문서를 제시해 입학할 수 있었다. 그는 164㎝에 54㎏의 작은 체구로 별다른 의심도 받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셰이크가 학교에 다니면서 여학생들에게 접근해 돈을 주며 성적 사진 등을 요구한 것으로 파악했다.

셰이크가 어떤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다가갔는지 등 구체적인 범행 경위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성년자에게 성적 행위를 강요하거나 이를 위해 비용을 지급하는 경우 인신매매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

셰이크는 관련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지난 20일 학교 도서관에서 체포됐으며, 지역 구치소에 수감됐다.

사건이 알려지자 링컨 교육당국은 피해 학생들과 학부모와 면담했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에서 성인이 미성년자로 위장해 고등학교에 입학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에는 루이지애나주에서 28세 여성이 위조 여권과 출생증명서를 사용해 지역 고등학교에 입학한 혐의로 체포돼 기소됐다.

앞서 지난 3월에는 29세 한국계 여성 A씨가 가짜 출생증명서로 뉴저지주 고등학교에 입학했다가 체포되기도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