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도 폭염 속 차에 갇힌 아기, 아빠가 망치 들더니...

입력 2023.07.26 08:56수정 2023.07.26 15:02
37도 폭염 속 차에 갇힌 아기, 아빠가 망치 들더니...
텍사스 남부 할링겐의 한 아울렛 주차장에서 한 남성이 차량에 갇힌 아이를 구하기 위해 유리창을 깨는 모습. 사진=폭스뉴스 캡처


[파이낸셜뉴스] 미국 텍사스 주에서 37도가 넘는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차에 갇힌 아기를 구하기 위해 아버지가 자동차 유리창을 필사적으로 깨는 영상이 화제다.

23일(현지시간) 폭스뉴스,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텍사스 남부 할링겐의 한 쇼핑몰 주차장에서 한 남성이 갑작스레 망치로 차 앞 유리창을 부수기 시작했다.

이 남성은 차 안에 있던 갓난아기의 아버지로, 차 안에 열쇠를 두고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차 안에서 울음소리가 들리자 상황을 깨닫고 유리창을 깼다고 한다.

주변에 있던 한 시민이 촬영한 영상에는 아버지가 온힘을 다해 유리창을 깨는 모습과 시민들의 도움을 받아 차량속에서 아이를 차 밖으로 건네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할링겐 지역의 기온은 화씨 100도(섭씨 37도)를 넘었다. 아이가 구조되기 전 얼마나 오랫동안 차 안에 있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차 내부가 20도까지 가열되는 데 단 10분이 걸린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긴박한 상황이었음을 알 수 있다.

할링겐 경찰서의 래리 무어 경사는 지역 언론에 “아기는 안전하고 건강하다”며 “아버지의 행동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의 체온은 어른보다 3~5배 더 빨리 상승한다”며 “아이를 차 안에 두면 아이의 체온은 빠르게 오를 수 있고, 상황은 순식간에 위험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지난 25년 동안 950명 이상의 어린이가 뜨거운 차 안에 방치되거나 갇혀 숨졌다. 지난해 8월 2세 소녀가 뉴저지 도로에 주차된 차 안에서 7시간 동안 방치된 뒤 사망했고, 같은 달 아칸소에서도 3세 소년이 차에 홀로 남겨진 채 목숨을 잃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