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 고민시 "갈매기 눈썹에 광택 한복…망가짐 두려움 없다" ①

입력 2023.07.25 12:10수정 2023.07.25 12:10
'밀수' 고민시 "갈매기 눈썹에 광택 한복…망가짐 두려움 없다" [N인터뷰]①
고민시(NEW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고민시가 파격적인 분장에 대해 밝혔다.

고민시는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밀수'(감독 류승완)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고민시는 "처음에는 외유내강 대표님과 류승완 감독님이 대본을 보내주셔서 당연히 오디션을 볼 거라 생각했다"라며 "대본이 워낙 재밌고, 이 역할이 매력도 있는데 오디션을 보면 (내가 될) 확률이 적을 수가 있겠다 싶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런데 외유내강 갔더니 류승완 감독님이 '고 배우가 옥분이 역할을 해주면 좋겠다'고 하더라, 선택받은 거라 너무 감사했다"라며 "'1970년대를 배경으로 류승완 감독님 의 장기를 바닷속에서 할 수 있다고?' 싶어서 궁금했다, 초반에 춘자 진숙과 합이 잘 맞으면서도 적당히 밸란스가 잘 맞았으면 하는 생각으로 했고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여러 가지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민시는 파격적인 분장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해 "'밀수'뿐만 아니라 망가지는 것에 있어서 두려움은 없다"라며 "확실한 싱크로율을 보일 수 있고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면 그런 부분에선 더 감사한 부분 중에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광고 포스터를 보면서 이렇게 나가도 괜찮은 건가 싶어서 놀랐는데 오히려 그렇게 나가서 옥분이 캐릭터가 어떤지 분위기를 알 수 있어서 좋겠다 싶었다"라며 "그때 분장팀과 하면서 최대한 고증을 잘 할 수 있게끔, 눈썹은 무조건 갈매기 눈썹으로 하자고 했고, 아이 섀도우 테스트도 정말 다양하게 했다"고 밝혔다.

또 "한복을 특히 많이 입어봤는데 감독님이 광택이 나는 공단 소재에 은갈치 색, 자수가 적당하지만 광택이 있고 그런 게 없을까 싶어서 의상팀 실장님이 열심히 찾아오신 걸로 알고 있다"라며 "분장할 때마다 2시간씩 했는데 처음에 거울을 계속 쳐다 봤다. '아 이렇게 하는구나' 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이다. '베테랑', '엑시트', '모가디슈'로 흥행사를 이어온 류승완 감독의 신작이다. 고민시는 밀수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다방 마담 고옥분으로 분했다.

영화는 오는 26일 개봉.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