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록 "이성민 압도해야 했던 '형사록2', 배우로서 과제였다"

입력 2023.07.24 14:18수정 2023.07.24 14:18
김신록 "이성민 압도해야 했던 '형사록2', 배우로서 과제였다" [N인터뷰]
김신록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김신록이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이후 이성민과 드라마 '형사록2'로 재회한 소감을 밝혔다.

김신록은 2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2'(극본 손정우 황설헌 / 연출 한동화) 관련 인터뷰에서 "애정이 가는 작품이었는데 매주 공개되는 방송을 보면서 더 애정이 깊어진 작품"이라며 "이제 마지막 사건 해결 만을 남기고 있어서 기대도 되고 아쉽기도 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신록은 금오서 여성청소년계 팀장 연주현 역으로 출연 중이다. 연주현은 극 초반 김택록(이성민 분)을 감시하는 모습을 보여줘 김택록의 적으로 의심받았으나, 중반부 조력자로 거듭난 인물이다.

이에 김신록은 출연 이유에 대해 "4부까지 시나리오를 받고 연주현과 아버지와의 관계가 드러나면서 택록과 공조를 하게 될 것이란 얘기를 듣고 시작했다"며 "미스터리하면서도 서스펜스 불어넣는 역할이라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캐릭터에 대해 그는 "인물 소개에 속을 알 수 없는 인물이라 나와있더라"며 "시청자들 반응 중에 '그래서 누구야? 원하는 게 뭐야? 어떻게 되는 거야?' 이런 반응이 많더라, 감독님이 이 인물을 심어놓으셨을 때 친구인지 적인지, 무엇을 원하는지가 궁금해지도록 만들고 싶어하셨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신록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모범가족'에서도 형사 역할을 맡은 바 있다. 그는 형사 역할과 또 한 번 더 매칭된 이유에 대해 "부드러운 면모보다는 카리스마 면모를 더 자주 보고 싶어하시는 것 같다"며 "이성적인 면이 두드러지지만 열정이나 감성 같은 걸 함께 보여줬으면 하시는 게 아닐까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번 작품은 이성민과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부녀 호흡을 맞춘 뒤 형사로 등장한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기도 했다. 그는 "이성민 선배님하고 '재벌집 막내아들'에서는 의외로 일대일 장면이 없다"며 "'형사록'은 거의 일대일 장면이 많았는데 더 밀도 있는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이 작품을 선택한 것도 큰 요인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김신록은 "긴장되면서도 쾌감이 있었다"면서도 "연주현이 택록에게 지시하고 그런 신이 있는데 택록 형사가 나이와 연륜도 그렇고 배우로서도 저보다 큰 배우이기 때문에 긴장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긴장감을 갖고 극복하면서 압도해야 하는 면들이 배우로서 과제이기도 하고 쫄깃한 면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신록은 '형사록2'에 캐스팅 된 이후 이성민으로부터 연락을 받은 적이 있냐는 질문에 "'재벌집 막내아들' 때문에 연락을 하거나 만남이 있긴 했다"며 "'형사록' 현장에는 김신록 배우가 시즌2를 하게 됐다고 하니까 '걔 내 딸이야'라고 했다더라"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형사록2'는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 택록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로 지난 5일 처음 공개된 후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2편씩 공개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