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수상한데?" 미국서 발각된 기상천외한 마약반입 수법

입력 2023.07.24 06:54수정 2023.07.24 17:22
"뭔가 수상한데?" 미국서 발각된 기상천외한 마약반입 수법
미 세관국경보호국(CBP) 제공

[파이낸셜뉴스] 미국 텍사스 국경에서 코카인을 치즈 덩어리 속에 숨긴 뒤 밀반입하려던 남성이 적발됐다.

23일(현지시간) 미 세관국경보호국(CBP)은 지난 20일 텍사스주 프레지디오 세관 요원들이 큰 치즈 덩어리 4개에 숨겨져 있던 코카인 17.8파운드(약 8㎏)를 발견해 압수했다고 밝혔다.

밀반입을 시도한 남성은 픽업트럭에 치즈를 실은 뒤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들어가는 국경 세관에 도착했다. 이때 CBP 요원들이 엑스레이 시스템으로 치즈 덩어리를 스캔하자 이상 징후가 나타났고, 요원들이 치즈를 잘라내자 그 속에서는 코카인으로 가득 찬 주머니 7개가 발견됐다.

남성은 22세의 미국 시민권자로, 마약 밀수 시도 혐의를 받아 국토안보부 수사국에 넘겨졌다.


대니얼 머카도 CBP 프레지디오 세관 국장은 "밀수업자들이 의심을 피하기 위해 무해해 보이는 물품에 밀수품을 숨기는 경우가 때때로 있다"라며 "CBP 요원들의 철저하고 광범위한 검사로 마약 화물이 의도한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막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텍사스주 엘패소 세관은 지난달에도 아이스크림 제조기 안쪽 벽에 숨겨져 있던 코카인 146파운드(66㎏)를 발견해 압수한 바 있다.

CBP는 지난달 코카인, 헤로인, 펜타닐, 마리화나 등 마약 압수량이 전월(5월)보다 7% 증가했다고 밝혔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