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원룸 구하려다..." 신림동 피해자 유족의 울분

입력 2023.07.24 06:52수정 2023.07.24 10:27
살해당한 20대 남성의 사촌형 '국민청원'
"저렴한 원룸 구하려다..." 신림동 피해자 유족의 울분
영장심사 위해 경찰서 떠나는 신림 흉기난동범 /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신림역 칼부림' 사건의 피해자 유족은 가해자 조모씨(33)에 대한 가장 엄정한 처벌인 사형을 요청했다.

신림역에서 조씨에게 살해당한 20대 남성의 사촌형이라고 밝힌 김모씨(30)는 지난 23일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신림역 칼부림 사건의 가해자가 다시 사회에 나와 이번과 같은 억울한 사망자가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가해자에게 사형이라는 가장 엄정한 처벌을 요청한다"라고 밝혔다.

"좀 더 싼 원룸 알아보기 위해 갔다가 참변"

김씨에 따르면 고인은 사건 당일 원룸을 구하기 위해 혼자 부동산에 방문했다가 변을 당했다.

김씨는 "고인은 정말 착하고 어른스러웠다"라며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일 때 수능을 3일 앞두고 어머니가 암 투병 끝에 가족의 곁을 먼저 떠났음에도 빈소를 지키고, 중학생인 남동생을 위로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외국에서 일하던 아버지의 사업이 힘들어지자 대학 입학 때부터 과외를 하며 학비와 생활비를 벌었고 최근엔 아르바이트를 하며 동생을 챙겼다"라며 "신림동에 간 이유도 생활비를 덜기 위해 저렴한 원룸을 알아보기 위해 부동산에 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렴한 원룸 구하려다..." 신림동 피해자 유족의 울분
숨진 피해자 유족이 국회 홈페이지에 올린 청원 /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 갈무리
"부모 없이 생활한 형제.. 형마저 떠나보낸 어린 동생 어떡하나"

김씨는 또 "유일한 버팀목이었던 형마저 잃은 고인의 어린 동생은 부모님도 없이 홀로 형을 떠나보냈다"라며 "고인의 동생은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며, 피의자를 절대 세상 밖으로 내보내지 말아달라 한다"라고 했다.

아울러 “피의자는 남들도 불행하길 바라서 살인을 저질렀다며 반성하고 있다고 한다”라며 “다수 범죄 전력이 있는 33세 피의자에게 교화되고 개선될 여지가 있다며 기회를 또 주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피의자 조씨는 이 사건 전에도 이미 전과 3범이었고, 소년부에 14회 송치된 전력도 있다.

김씨는 끝으로 “이 사건이 여러 ‘묻지 마’ 사건 중 하나로 묻히지 않도록, 가장 엄중한 벌인 사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다시는 저런 악마가 사회에 나오지 않도록 해 달라”라고 호소했다.

한편 지난 21일 오후 서울 관악구 신림동 지하철 신림역 인근 상가 골목에서 조씨가 행인을 상대로 무차별 흉기를 휘둘러 20대 남성 1명이 숨지고 30대 남성 3명이 다쳤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