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킹나이트' 이상민 "우린 아날로그 감성 마지막 세대…K팝 문화의 시작"

입력 2023.07.21 11:25수정 2023.07.21 11:25
'쇼킹나이트' 이상민 "우린 아날로그 감성 마지막 세대…K팝 문화의 시작"
방송인 이상민/ 사진제공=MBN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쇼킹나이트' 이상민이 과거 댄스 가수들의 인기에 대해 언급했다.

21일 오전 MBN 새 예능 프로그램 '쇼킹나이트'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붐, 이상민, 신지, 채연, 김호영과 유일용 PD가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상민은 '쇼킹나이트'에서 심사기준을 얘기하면서 "저희가 아마 아날로그 감성의 마지막 세대가 아닐까 싶다, 그 당시 K팝 문화의 시작일 수도 있다"라며 "어떻게 보면 근본이 없는 음악을 가지고 나와서 시청자분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한 댄스 그룹이 많았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당시의 장르는 이론적으로 '이게 무슨 장르야'라고 할 정도로 한국화된 댄스 음악을 선보였었다, 이게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아서 나이트클럽에서 팝이 아닌 가요가 80% 이상 나온 수준인데, 그래서 이번에 (심사에서는) 실력뿐만이 아니라 그 당시 감성을 어떻게 살렸나라는 것에 집중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쇼킹나이트'는 199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까지 가요계 황금기를 소환할 댄스 음악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탁재훈, 이상민, 그룹 코요태, 채연, 이특, 작곡가 윤일상이 심사위원(쇼켕메이커)로 참여한다. 지원자들은 룰라, 컨츄리 꼬고, 코요태, 터보, 쿨, 듀스 등 과거 히트 댄스곡들의 무대를 자신들만의 색채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쇼킹나이트'는 이날 오후 10시에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