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해선, '이생잘'부터 '넘버스'까지…올여름 불태운 '열일 행보'

입력 2023.07.20 14:51수정 2023.07.20 14:51
배해선, '이생잘'부터 '넘버스'까지…올여름 불태운 '열일 행보'
(위)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아래) MBC '넘버스 : 빌딩 숲의 감시자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배해선이 '열일 행보'로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다. 바로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와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을 통해 매 주말 시청자들을 만나며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

배해선은 현재 tvN 토일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연출 이나정/극본 최영림 한아름)과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연출 김칠봉/극본 정안 오혜석/이하 '넘버스')에 출연 중이다.

공교롭게도 두 작품 모두 한 기업의 임원이라는 위치와 주요 인물들과의 대립의 중심에 선 캐릭터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배해선의 오랜 내공으로 완성된 비슷한 듯 다른 결의 연기가 반전의 두 얼굴을 선사했다.

우선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는 고상한 외모와 달리 검은 속내를 숨기고 있는 MI 호텔의 대표이자 트러블메이커 장연옥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장연옥은 반지음(신혜선), 문서하(안보현)와의 불꽃 튀는 대립과 함께 "싸가지 없는 새끼"라는 비속어는 기본, 극한의 표독스러움과 본능에 충실한 날 것 그대로의 감정을 가감없이 드러낸 인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배해선은 시시각각 폭발하는 에너지로 빈틈없는 빌런의 역할을 자처, 극의 긴장감을 높이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동시에 '넘버스'에서는 태일회계법인의 검사 파트 부대표 안승연 역으로 변신, 우아한 카리스마를 선보이고 있다. 안승연은 한제균(최민수)과의 기싸움을 예고한 듯한 포스 있는 첫 등장으로 눈길을 끄는가 하면 "나도 팔, 다리쯤은 잘라줘야 답례가 되지 않을까"라며 절제된 감정으로 조용히 칼날을 휘두르는, 온화함 이면에 감춰진 서늘함으로 누구보다 입체적인 면모를 보였다.

이처럼 배해선은 장연옥과 안승연을 오가는 완급 조절 연기로 보는 재미는 물론이고, 상반된 두 캐릭터를 동시에 소화해내며 한계 없는 완성형 배우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