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바비' 열풍에 '핑크 햄버거' 등장... 맛있을까?

입력 2023.07.20 08:34수정 2023.07.20 15:35
영화 '바비' 열풍에 '핑크 햄버거' 등장... 맛있을까?
버거킹 브라질에서 출시한 '바비 콤보'의 분홍색 소스가 들어간 버거./사진=버거킹 브라질 인스타그램,헤럴드경제

[파이낸셜뉴스] 영화 '바비' 열풍에 분홍색 빵과 소스를 넣은 일명 '바비 햄버거'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현지 시각)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패스트푸드 체인 버거킹 브라질은 영화 '바비' 측과 협업해 신메뉴 '바비 콤보'(Barbie Combo)를 공개했다.

영화 '바비' 열풍에 '핑크 햄버거' 등장... 맛있을까?
버거킹 브라질 '바비 콤보'/사진=트위터,조선일보

버거킹 브라질은 "치즈버거 위에 베이컨 조각을 얹고 분홍색 소스를 입힌 스모키한 맛의 버거"라며 "바비 콤보는 플라스틱이 아니라 진짜 음식"이라고 해당 제품을 소개했다. 바비 콤보는 분홍색 소스를 넣은 버거와 딸기맛 네스퀵 가루가 들어간 분홍색 바닐라 밀크셰이크, 분홍색 크림이 입혀진 도넛 등으로 구성됐다. 사이드 메뉴인 감자튀김의 명칭은 '켄(Ken)의 감자튀김'으로 이는 영화 포스터에서 바비의 남자친구 켄을 "그는 그냥 켄(he’s just Ken)"이라고 소개한 것을 패러디한 것이다.

영화 '바비' 열풍에 '핑크 햄버거' 등장... 맛있을까?
'바비 드림버거' 세트/사진=그릴디 홈페이지,조선일보

브라질뿐만 아니라 호주에서도 바비 햄버거 세트가 출시됐다. 호주 패스트푸드 체인 그릴디는 지난 11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바비 드림버거'를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그릴디 측은 "빵과 소스 모두 분홍색인 것이 특징인 이 버거 안에는 쇠고기 패티와 치즈, 구운 파인애플, 아보카도, 토마토 등이 들어갔다"며 "버거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분홍색 파니니 빵과 분홍색 마요네즈"라고 설명했다. 또 감자튀김 등을 찍어 먹는 소스 역시 분홍색으로 만들어졌다.

한편 바비 드림버거는 포장 주문 시 마치 바비가 들고 다닐 것 같은 분홍색 가죽 패턴의 상자에 제공되고 있어 더욱더 인기를 끌고 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