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식당 급식서 ‘콘돔' 나오자... "오리고기" 해명 논란

입력 2023.07.20 06:30수정 2023.10.16 14:27
대학식당 급식서 ‘콘돔' 나오자... "오리고기" 해명 논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연합뉴스TV 캡처.


[파이낸셜뉴스] 중국의 한 전문대학 구내식당 급식에서 피임도구인 콘돔으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오자 학교 측은 ‘오리 각막’이라고 부인했다.

19일 중국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광저우의 한 직업전문대학 학생식당 음식에서 고무 재질로 된 이물질이 발견됐다.

학생 A씨는 배식받은 오리고기를 먹다가 원형의 투명한 고무재질 이물질을 발견했고, 이 이물질을 콘돔이라고 의심했다. 이에 A씨와 주변 학생들은 이 사실을 SNS에 공유했다.

해당 내용이 SNS에서 확산하고 언론에도 보도되자 학교 측은 진상조사에 나섰고, 광저우 식품검사연구소 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이 이물질은 콘돔이 아닌 ‘오리 각막’이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A씨등 학생들은 “문제의 이물질은 오리 각막과 큰 차이가 있다”며 학교 측의 조사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 학생은 “오리 각막의 크기는 아무리 커도 2~3㎝ 내외에 불과하다”면서 “당시 식판 위에 있던 이물질은 분명히 공장에서 만들어낸 고무 재질이었다. 크기도 컸다”고 반발했다.


논란이 커지자 대학 측은 당시 근무 중이었던 주방 직원 일부에게 책임을 묻고, 급여에서 잘못에 대한 일정 부분을 공제하는 등 처벌을 내렸다고 밝혔다. 또 주방 총책임자를 해고하고, 일정 기간 식당을 폐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학 측은 아울러 특별팀을 꾸려 식자재 공급망을 추적하고 공급 과정에서의 문제점 등을 조사해 추후 이런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