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가요대축제' 일본 개최 반대 청원 속 KBS의 답변은…"해외 개최도 검토"

입력 2023.07.19 18:04수정 2023.07.19 18:04
'2023 가요대축제' 일본 개최 반대 청원 속 KBS의 답변은…"해외 개최도 검토"
사진제공=KBS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3 KBS 가요대축제' 일본 개최 반대 청원와 관련, 방송사는 시상식을 글로벌 페스티벌로 확대할 것이라며 해외 개최 가능성도 시사했다.

19일 KBS 제작2본부 예능센터는 KBS 시청자센터에 게재된 '가요대축제 일본 반대'라는 제목의 청원글에 대한 답변을 남겼다.

제작2본부 예능센터 측은 "KBS는 '뮤직뱅크'와 '뮤직뱅크 월드투어'를 통해 K팝 한류 확산에 기여하고 새로운 한류 스타를 소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특히 2023년은 지난 몇 년간의 팬데믹으로 막혀있던 K팝 해외 공연이 가능해지면서 우리나라 가수들을 직접 보고 싶어 하는 글로벌 팬들의 요청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KBS는 이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도 멕시코, 일본 등 '뮤직뱅크 월드투어'를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와 함께 기존의 'KBS 가요대축제'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뮤직뱅크 월드투어- 글로벌 페스티벌'(가제)로 확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함께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라며 "이로써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파급력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국내 팬들을 위한 더욱 풍성한 K팝 프로그램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여 '가요대축제'의 해외 개최 가능성도 암시했다.

그러면서 "KBS는 앞으로도 다양한 K-팝 무대를 통해 국내외 팬들과 함께 호흡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연말 시상식인 '2023 KBS 가요대축제'가 일본에서 진행될 예정이라는 설이 흘러나왔다. 이에 일각에서는 공영방송의 연말 특집 행사를 일본에서 개최하는 것에 우려의 뜻을 표했으며, 시청자들은 KBS 시청자센터에 청원글을 올려 반대의 뜻을 전했다. 이후 KBS는 한 달 만에 시상식의 '글로벌 페스티벌' 확대 개최를 검토 중이라며 향후 해외에서도 시상식이 열릴 수도 있다는 점을 알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