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잘못한 게 없어 해명할 필요 없다…피프티 피트티 일로 날 꿰맞추지 마라"

입력 2023.07.19 17:23수정 2023.07.19 17:23
MC몽 "잘못한 게 없어 해명할 필요 없다…피프티 피트티 일로 날 꿰맞추지 마라"
래퍼 MC몽/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뮤지션 MC몽이 그룹 엑소 멤버 백현과 카이를 영입하려 했다는 의혹에 관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MC몽은 1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평생 사람 하나 죽이겠다고 사는 인간과 평생 누구를 살리기 위해서만 사는 사람, 넌 고작 누군가를 죽이기 위한 분노라면 그 자격지심으로 감옥에 가라"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다른 어르신 선배들에게 누를 끼쳐 본 적 없으며 공정과 상식 속에서 일을 했다"며 "부정한 청탁은 커녕 누구보다 나서지 않았고 싸워주지 못해 미안했지만 이젠 그런 거 그만해야겠다"고 적었다.

이어 "당신이 아는 현실보다 난 넉넉하며 마음도 풍요롭다, 사적을 공적으로 가려 협박하는 이에게 더는 울 힘도 없다"며 "잘못한 게 없어 해명할 필요도 없으며 5050(피프티 피프티) 일로 날 거기에 꿰맞추지 마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작자는 신념과 열정을 갖고 아티스트에게 무조건 투명하면 될 뿐이고 프로듀서는 음악을 사랑하라"며 "아티스트는 팬이 준 기적에 거들먹거리지 않고 계속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회사는 아티스트가 있기에 그 회사가 존재함을 증명하면 될 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 매체는 MC몽이 연예계 관계자가 함께한 자리에서 엑소 백현과 카이를 언급한 녹취록을 입수했다고 주장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해 1월 녹음된 녹취록에는 MC몽이 엑소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간의 전속계약이 불평등하다고 주장하며 "카이와 백현을 데려오고 싶다"며 "작업을 열심히 하고 있다, 그래야 형이 넘버원이 되지 않겠냐"고 말하는 정황이 담겨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MC몽의 법률대리를 맡은 로펌고우(담당 변호사 고윤기)는 이날 공식 입장을 내고 "MC몽이 지난해 1월 다수의 연예관계자와의 대화에서 엑소의 카이, 백현에 대해 언급하였다는 내용의 녹취록은 1년6개월여 전 MC몽과 지인들 사이에 이뤄졌던 사적인 대화를 A씨가 당사자들 동의 없이 불법적으로 녹취한 후 이중 일부를 의도적으로 편집하고 짜깁기해 협박의 수단으로 사용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본 녹취록의 일부 내용을 악의적으로 편집해 배포 중인 A씨는 지난 17일 협박 혐의에 대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돼 있는 상태이기도 하다"며 "A씨는 해당 사건으로 수사를 받고 있었고, 나아가 기소 의견으로 송치되었음에도 녹취록 중 일부를 짜맞추고 편집한 내용을 발췌해 더욱 노골적으로 배포해나가는 등 파렴치한 행위를 거듭 일삼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