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인차 길막’ 논란에 원희룡 “기자들에게...” 불만

입력 2023.07.18 07:43수정 2023.07.18 15:11
"오송 사고현장서 견인차 막았다" 보도 논란
‘견인차 길막’ 논란에 원희룡 “기자들에게...” 불만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이 16일 충북 청주시 오송 궁평2지하차도를 방문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7.16/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 침수사고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위해 견인차 출입을 막았다는 논란에 관한 보도가 일부 언론을 통해 나온 가운데, 원 장관은 이에 대해 “사실과 전혀 부합하지 않는 기사”라고 즉각 반박했다.

원 장관은 1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기자회견을 위해 견인차 출입을 막았다는 기사와 영상이 모 언론을 시작으로 여러 경로로 유포되고 있다”며 “사실과 전혀 부합하지 않는 기사이고,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원 장관은 “당시 저는 인터뷰를 요청하는 기자들에게 둘러싸여 있어 뒤에서 견인차가 오는지 여부를 전혀 알 수 없었다”며 “제가 ‘짧게’라고 말한 것은, 인터뷰를 하는 것 자체가 현장에서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인터뷰는) 짧게’ 하자고 ‘기자들에게’ 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 장관은 이어 “수초 후에 보좌진으로부터 견인차가 들어온다는 말을 듣고 즉시 옆으로 비켜섰던 것”이라며 “기사가 나간 뒤, 이런 사실을 알렸음에도 기사는 삭제되지 않았고, 오히려 다른 언론을 통해 확산되기에 이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원 장관은 “모두가 힘을 모아 사태수습에 노력해야 할 때, 사실과 전혀 다른 기사로 국민을 현혹하는 일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 장관은 이날 새벽 사고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사고에 대해 정부의 여러 감찰 계통에서 깊이 있게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전체 시스템에 문제는 없었는지 철저히 점검하고, 책임에 대한 대통령의 문책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원 장관은 “책임 하나하나가 가벼운 게 아닌 만큼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수사를 통해 밝혀지겠지만, 지금은 사고 현장을 빠르게 수습하고 피해자 가족을 위로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