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50명 강원도 춘천 시골 마을서 일곱째 낳은 부부

입력 2023.07.17 16:17수정 2023.08.10 10:43
주민 50명 강원도 춘천 시골 마을서 일곱째 낳은 부부
[전동훈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이낸셜뉴스] 주민 50명이 모여 사는 강원도 한 마을에 거주하는 부부가 일곱 번째 아이를 낳아 화제다.

16일 춘천시에 따르면 사북면 가일리에 거주하는 류사라(44)씨는 지난 10일 몸무게 3.8kg의 건강한 남아를 출산했다. 이에 류씨와 남편 전동훈(51)씨는 7남매의 어머니, 아버지이자 아홉 식구의 일원이 됐다.

이들 부부가 낳은 첫째 자녀는 올해 19살이 됐으며, 7번째 아이가 태어나기 전까지 막내였던 여섯째 아이는 4살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씨는 “일곱째 임신 소식에 아이들이 엄마 걱정을 많이 했다”며 “지금은 서로 막내 이름을 지어주려고 할 정도로 너무 좋아한다”고 전했다.

주민 50명 강원도 춘천 시골 마을서 일곱째 낳은 부부
[전동훈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는 “시골에 살다 보니 사교육 할 형편도 안 되지만 막둥이가 경쟁에 얽매이지 않고 그저 자유롭게 자랐으면 좋겠다”며 “많은 사람의 축복 속에서 일곱째가 태어난 만큼 훌륭하게 키우겠다”고 밝혔다.

이들 부부는 오늘 오전 사북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일곱째 출생 신고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부부의 득남 소식에 김진태 강원지사도 축하 손편지를 전달했다.

김 지사는 “일곱번째 사랑둥이, 춘천 가일마을의 복덩이, 강원특별자치도의 기쁨둥이, 성우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성우가 건강하게 자라서 엄마, 아빠 손 잡고 도청으로 놀러 오길 바란다”고 적었다.

주민 50명 강원도 춘천 시골 마을서 일곱째 낳은 부부
김진태 강원지사. [강원특별자치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심각한 저출산 위기인 요즘 강원에서 일곱째 탄생은 크나큰 축복이자 경사”라며 “아이가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돕겠다”고 덧붙였다.

도내 주요 기관장들도 합심해 아이의 탄생을 축하했다. 김 지사, 권혁열 도의회 의장 등 도내 주요 기관장 29명은 전씨와 류씨가 2006년 가일마을에 귀촌하며 운영하기 시작한 빵 가게에서 1000만원어치의 감자빵을 구매하기로 뜻을 모았다.

축하와 함께 강원도는 교육청과 이들 부부의 자녀 장학금 혜택 지원을 협의하고 있다. 주거복지자활센터, 한국토지주태공사(LH)와도 각각 집수리, 임대주택 지원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