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출신 조성호 "아이돌 활동 5년, 정산 금액 58만 원"

입력 2023.07.17 08:44수정 2023.07.17 08:44
헤일로 출신 조성호 "아이돌 활동 5년, 정산 금액 58만 원"
티캐스트 E채널 '쩐생연분'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12년 차 장수 커플 조성호-이상미가 '짠내'나던 과거 생활을 밝힌다.

18일 오후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쩐생연분'에서는 인기 연애 예능 '체인지 데이즈' 출연 이후 MZ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동갑내기 커플 조성호-이상미 커플이 출연한다.

연애만 12년, 긴 시간 사랑을 이어온 두 사람은 결혼도 하기 전에 집부터 덜컥 사면서 생각하지도 못한 큰 액수의 빚이 생겨버렸다고. 자가 마련에 성공해 좋다는 남자친구 조성호와 아껴 써야만 하는 상황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여자친구 이상미. 두 사람의 갈등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일주일에 6일을 집에만 있는다는 집돌이 조성호는 2014년 아이돌 그룹 헤일로 멤버 출신으로 오랜 무명 시간을 거치며 힘든 시간을 견뎌왔다. 그는 "일단 돈이 없었다, 돈벌이는 안 됐지만 몸은 항상 바빴다, 돈도 시간도 없던 시절 여자친구에게 못 해준 게 많다"라며 가슴 아팠던 과거사를 털어둔다.

이어 경제 전문가 서민정은 "그 정도로 힘들게 활동하셨는데 당시 수입은 어느 정도 되셨냐?"라고 질문했고 조성호는 "헤일로 활동 당시 계약금으로 500만 원을 받았다.
29살에 군대 가기 직전에 첫 정산을 받았는데 5년 활동하고 수익 58만 원이 전부였다"라고 밝혀 스튜디오를 경악에 빠트리는데.

아이돌 생활을 마무리하고 군대를 전역한 뒤 각자 살고 있던 원룸을 정리하고 동거 하우스를 마련한 두 사람. 모델하우스 못지않은 규모와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이 집은 매매가 4억, 은행 빚 2억으로 두 사람의 갈등 원인이기도 하다. 과연 두 사람은 고수와의 만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영끌로 이뤄낸 그림 같은 나의 집, 그렇지만 아직 대출금이 남았다. 5년 안에 2억을 청산해야 하는 두 사람의 사연은 18일 오후 8시50분 티캐스트 E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