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화통 터질만해" 오은영도 놀란 '사막부부' 말없는 남편에 속터지는 아내

입력 2023.07.16 11:16수정 2023.07.16 11:16
"울화통 터질만해" 오은영도 놀란 '사막부부' 말없는 남편에 속터지는 아내
MBC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결혼지옥' 서로 소통하지 않는 '사막부부'가 등장한다.

오는 17일 방송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는 돈도 소통도 메말라 버린 사막 부부가 출연해 고민을 털어놓는다.

아내는 남편에 대해 "벽을 보고 얘기하는 기분이다. 돌쟁이 아들보다도 대화가 안 통한다"며 고민을 털어놨다. 실제로 남편은 제작진과의 사전미팅에서도 1시간 반 동안 대답을 하지 않아 제작진도 당황하게 했다는데. 부부의 일상을 지켜보던 MC 박지민도 "지금까지 말을 한마디도 안 하셨다"며 놀라움을 표했을 정도.

부부의 휴일 아침. 아이들과 함께 동물원을 찾은 부부. 내내 침묵으로 일관하던 남편의 입이 처음 열린 것은 한 전화 통화에서였다. 전화의 정체는 대출 상담 전화. 그 이후로도 계속 걸려 오는 대출 상담 전화에 아내도 한껏 예민해졌다. 두 사람의 갈등은 소통 문제뿐만 아니라 경제적 문제까지 더해져 더 극에 달했다.

이내 신혼 초부터 남편이 다니던 회사에서 임금체불로 인해 반년 동안 월급을 받지 못했던 부부의 사연이 드러났다. 임금 체불로 시작된 생활고에, 아이가 태어난 후 이사를 앞두고 무리해서 받은 대출까지, 더군다나 남편의 월급은 260만 원 남짓에, 고정지출은 250만 원 이상이니 모자란 금액을 카드 리볼빙 서비스로 메꾸며 갚아야 하는 금액이 누적되고 있는 상황. 그렇게 결혼 생활 7년 동안 부부에게 생긴 빚이 총 9200만 원이라고 고백했다.

다음 날, 외출 후 돌아온 아내와 남편의 살벌한 신경전은 계속되었다.
아내는 불만을 이야기하며 남편과의 대화를 시도해보지만, 남편은 아내를 등지고 TV에만 시선을 고정했다. 계속되는 아내의 호소에도 입을 꾹 닫은 남편의 모습에 보는 이들도 답답함을 감출 수 없었는데.. 남편은 끝내 대화를 거부한 채 자리를 박차고 나가버리고 말았다. 부부의 대화 양상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울화통이 터질 만큼 대화가 없는 편"이라며 소통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덧붙여 남편이 말을 하는 것에 대해 어려워하는 이유엔 여러 가지가 있다고 진단했다. 오은영 박사가 분석한 남편의 말 못 하는 사정은 과연 무엇일까.

오는 17일 밤 10시45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