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중독 전직 아이돌의 비참한 근황 "부모님이.."

입력 2023.07.15 05:10수정 2023.07.15 10:41
마약 중독 전직 아이돌의 비참한 근황 "부모님이.."
KBS 1TV '추적 60분'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가수 남태현이 '추적 60분'에 출연해 마약 중독 심경을 전했다.

지난 14일 오후에 방송된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추적 60분'에서는 '텔레그램 마약방은 10대를 노린다' 편으로 꾸며져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한 10대 마약 문제를 심층 취재했다.

이날 인기 아이돌 그룹 '위너' 출신의 가수 남태현이 마약 중독에 대한 심경을 '추적 60분'을 통해 공개했다. 남태현은 작년 8월 필로폰 투약 혐의로 논란의 중심에 섰고, '하트시그널3'에 출연했던 인플루언서 서민재와 함께 검찰에 송치돼 현재 마약 투약 혐의로 불구속 수사 중이다.

남태현은 마약중독치유·재활센터 '인천다르크'에 입소해 생활 중인 상태로 제작진과 만났다. 남태현은 연예계 생활을 하며 정신과 처방을 받아 신경안정제, 다이어트약 등의 약물을 먹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약물에 무뎌진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일이 없어지자 우울증이 심해졌고, 결국 마약에까지 손을 댔다고 고백했다.

남태현은 "(지금은) 약물에 대한 갈망밖에 안 남아서 가족과 멀어지고, 주변 사람도 전부 사라졌다, 그래서 재활시설 선생님께 부탁드렸다, 더 이상 살아갈 자신이 없다고"라며 중독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어 치료 센터에 입소했다고 전했다. 사회로부터 스스로를 격리해 재발을 막고 싶었다고.

남태현은 인터뷰 중에도 연체 대금 독촉 문자를 받았다. 생활고를 고백한 남태현은 재활시설에서 생활하며 식당에서 아르바이트할 계획을 전했다.
이어 남태현은 "빚이 이것저것 쓴 것 합치면 거의 5억 원대다", "위약금도 물게 됐고, 그러다 보니까 살고 있던 집도 내놔야 되고, 부모님이 사는 집도 내놨다"라고 털어놨다.

마지막으로 남태현은 10대들을 향해 "정말 마약은 관심조차 가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인생 자체가 처참히 무너지는 행동이다, 절대 손도 대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KBS 1TV '추적 60분'은 대한민국 최초의 탐사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