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배우 강기영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장모님의 갤러리이자 집을 공개하며 결혼식 비화를 전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위대한 발견'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강기영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강기영은 으리으리한 대저택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강기영은 아내와 함께 사는 집이 장모님 댁이자 장모님이 관장으로 있는 갤러리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강기영은 "장모님이 사시고, 저도 살고"라며 결혼식도 그곳에서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강기영은 장모님이 갤러리 관장인 걸 알고 더 기쁜 마음이 있었냐는 조세호의 질문에 "관장님인 것도 기쁜데, 아내가 외동딸이라 조금 더 기뻤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더불어 강기영은 당시 유재석의 사회로 진행된 결혼식 비화를 전했다. 강기영은 망설임 끝에 유재석에게 사회를 부탁했고, 유재석이 "우리 그 정도 사이는 돼"라며 촬영 일정까지 조정해 강기영의 결혼식 사회를 맡았다고 전해졌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