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아홉스물' 수현 "교복 한 번도 안 입어봐, 출연자 부럽더라"

입력 2023.07.06 11:36수정 2023.07.06 11:35
'열아홉스물' 수현 "교복 한 번도 안 입어봐, 출연자 부럽더라" [N현장]
악동뮤지션 수현이 6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새 예능 '열아홉 스물'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열아홉 스물'은 열아홉의 마지막 일주일과 스물의 첫 일주일 그 사이, 아직은 서툴고 풋풋한 Z세대들의 특별한 성장의 순간을 기록한 청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2023.7.6/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열아홉 스물' 중, 고등학교를 다니지 않은 수현이 교복을 입은 출연자들을 부러워 했다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19/20'(열아홉 스물)의 제작발표회가 6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 CGV 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김재원 PD는 "규현씨는 '솔로지옥'에 함께 하면서 진행능력, 공감능력이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좋은 MC라는 걸 알고 있어서 이번에도 출연을 부탁드렸다, 김지은씨는 우리 출연자가 즐겨볼 것 같은 '인기가요' MC 이기도 하고 있지(ITY)의 류진씨와도 닮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현씨는 전국민이 지켜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성장을 보여준 만큼 이 프로그램의 성장 테마와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세운씨는 여기 출연자들과 비슷한 감성이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경험이 많은 모습이더라"고 섭외 이유를 밝혔다.


수현은 "한 번도 연애 리얼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해본 적이 없는데, 내가 너무 과몰입해서 오히려 못 보겠더라"면서 "이번에 '열아홉 스물'에서 제안을 받고 교복을 입고 등장하는데,나는 한 번도 교복을 입어본 적이 없어서 부러움을 가지고 참여하게 됐는데 후회하지 않은 선택이었다"라고 했다.

'열아홉 스물'은 열아홉의 마지막 일주일과 스물의 첫 일주일 그 사이, 아직은 서툴고 풋풋한 Z세대들의 특별한 성장의 순간을 기록한 청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솔로지옥'을 선보인 시작컴퍼니 김재원 PD, 김정현 PD, 박수지 PD가 선보이는 신작이다.

11일 공개.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