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뺑소니범 검거' 이천수, 과거엔 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다

입력 2023.07.06 06:46수정 2023.07.06 09:47
아내 심하은의 칭찬 "남편 자랑 해본다"
'뺑소니범 검거' 이천수, 과거엔 女화장실 몰카범도 잡았다
지난 4일 밤 서울 올림픽대로에서 이천수가 음주운전 뺑소니범을 쫓아가 경찰에 넘겨준 뒤 돌아오는 모습 / 채널A 뉴스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축구선수 출신 이천수(42)가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도망치던 뺑소니범을 붙잡아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그가 과거에도 여자화장실 몰카범을 잡은 적이 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천수 아내 심하은은 지난 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천수가 음주사고 뻉소니범을 잡고 집에 돌아온 이후의 뒷이야기를 남기며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심하은은 "어제 팝업 행사하고 온 남편이 들어오자마자 기절해서 자더라. 피곤한 줄 알았는데 아침에 전화 오고 기사 나더라"라고 했다.

이어 "사실 몇 년 전에 여자 화장실 몰카범이 차를 타고 도주하는데 뛰어가서 잡았다"라며 "그땐 자녀가 어려서 혹여 무슨 일이 생길까 무서워서 쉬쉬했는데 지금 한 번 쓱 이야기해 본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칭찬해 이천수! 남편 자랑 맞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천수는 전날 밤 10시25분께 서울 올림픽대로 공항 방향 진입로 부근에서 음주사고 뺑소니범을 쫓아가 붙잡은 뒤 경찰에 넘겨줬다.

범인은 음주 상태에서 차량을 운전하다가 택시와 추돌사고를 낸 후 차량에서 내려 도망쳤다. 사고를 당한 노령의 택시 기사가 "저 사람 좀 잡아 달라"라고 외치며 달려가자 이를 본 이천수와 매니저는 즉시 갓길에 차를 세운 후 도망가던 뺑소니범을 뒤쫓았다.
경찰이 출동했을 당시 음주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0.08% 이상)에 달했다.

이천수는 소속사를 통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라며 "그 상황에선 누구든 그렇게 행동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치 대단한 일을 한 것처럼 알려져 쑥스럽다"라고 덧붙였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