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화장실 훔쳐 본 7살 남아, 항의했더니 아이 엄마가..

입력 2023.07.05 06:23수정 2023.07.05 10:12
여자 화장실 훔쳐 본 7살 남아, 항의했더니 아이 엄마가..
네이트판에 ‘여자 화장실에서 제가 잘못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올라온 화장실 사진. 작성자는 네티즌의 요청에 따라 사연 당시 사용했던 화장실과 비슷한 문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네이트판

[파이낸셜뉴스] 20대 여성이 화장실 문틈으로 안을 들여다 본 7살 남자아이를 혼냈다가 오히려 아이 엄마에게 항의를 받았다는 사연을 전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자화장실에서 제가 잘못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방금 화장실에서 있던 일로 제가 너무 과민반응 한 건지 이해가 안 가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본다”며 “카페 이용 후 상가 내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면서 (변기에) 앉아 휴대전화를 만지고 있었는데 갑자기 시선이 느껴져 ‘뭐지?’ 싶어 고개를 딱 드니 문틈 사이로 눈동자 하나가 보였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진짜 딱 눈동자랑 마주치는데 너무 깜짝 놀라 공포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비명을 질렀고 곧 눈동자가 사라졌다”고 했다.

A씨는 “(화장실에서) 급히 나와 사라진 방향을 바라보니 6∼7살 돼 보이는 남자아이가 있어 ‘꼬마야 너 왜 훔쳐봐? 문 사이로 사람 엿보면 안 돼’라며 말했다”고 밝혔다.

다만 “(앞전의 일 때문에) 심장이 쿵쾅거리면서 그냥 모르는 사람 눈동자랑 마주쳤다는 거에 엄청 놀라 있던 터라 목소리가 좀 크게 나간 거 같긴 하다”고 말했다.

그런데 “남자아이가 울기 시작했고 어머니로 보이는 여성이 급하게 오더니 뭔일이냐 물어 상황을 설명했는데 ‘아니 다 큰 중학생 고등학생도 아니고 7살짜리 남자아이가 엄마 찾는다고 볼 수도 있는 거 아니냐’고 되레 따졌다”고 했다.

그래서 “어이가 없어 ‘저기요 아줌마 볼 수도 있는 게 아니라 보면 안 되는 거다. 7살이면 밖에 나가 기다릴 수 있는 나이 아니냐’고 따지자 오히려 저를 이상한 여자로 몰아가더라”고 하소연했다.

결국 “그렇게 계속 싸우다 일정이 있어 ‘7살이면 충분히 화장실 밖에서 기다릴 수 있는 나이니까 여자화장실에 데려오지 말던가. 훔쳐보는 거 아니라고 교육을 제대로 시키던가 하라’고 소리 지르고 나왔다”면서 “(20대 중반인) 제가 아직 어려 아이를 이해 못하는 걸까요”라고 네티즌들의 의견을 물었다.

이 글에 일부 누리꾼은 “엄마 찾는 거면 먼저 큰소리로 엄마라고 불러야지 왜 문틈으로 보냐”며 글쓴이 행동에 문제없다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 역시 “나도 아들 딸 키우는 엄마인데 아들 그 나이 때 여자화장실 데리고 가본 적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한 누리꾼은 “7살이면 애기다. 엄마 찾으러 들어와 문틈으로 별 생각 없이 볼 수도 있긴 하다”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