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엔딩맛집 예약…'형사록2' 이성민의 막강 서스펜스(종합)

입력 2023.07.03 16:50수정 2023.07.03 16:50
이번에도 엔딩맛집 예약…'형사록2' 이성민의 막강 서스펜스(종합) [N현장]
사진제공=디즈니+


이번에도 엔딩맛집 예약…'형사록2' 이성민의 막강 서스펜스(종합) [N현장]
사진제공=디즈니+


이번에도 엔딩맛집 예약…'형사록2' 이성민의 막강 서스펜스(종합) [N현장]
사진제공=디즈니+


이번에도 엔딩맛집 예약…'형사록2' 이성민의 막강 서스펜스(종합) [N현장]
사진제공=디즈니+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남다른 서스펜스를 자랑하면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형사록'이 시즌2로 돌아왔다. 더욱 커진 세계관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김택록(이성민 분)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디즈니+(디즈니 플러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 시즌2'(감독 한동화/이하 '형사록2')의 언론시사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배우 이성민, 경수진, 이학주, 김신록과 함께 한동화 감독이 참석해 '형사록2'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형사록2'는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게 형사 김택록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다. 시즌1에서는 김택록이 동료를 죽인 살인 용의자로 몰린 상황에서 협박범 '친구'를 잡기 위해 자신의 과거를 쫓았다면, 시즌2에서는 이야기의 저변을 넓혀 금오시에서 벌어진는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 김택록의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이날 한동화 감독은 '형사록2'에 대해 "시즌2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확장된 세계관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포괄적이고 볼거리도 다양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즌1은 적의 일방적인 공격이었다면 시즌2는 적들과의 암묵적인 전투, 보이지 않는 접전 같은 첩보물 같은 분위기가 될 것 같다"라며 "김택록의 의지나 집념이 강하게 나타날 거다고, 선과 악의 모든 분들이 상당히 비장함이 강력해져 긴장감 높게 그려질 예정이다"라고 예고해 기대를 높였다.

이성민은 극 중 협박범 '친구'의 뒤를 쫓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형사 김택록 역을 맡았다. 시즌2로 돌아온 것에 대해 이성민은 "시즌1 때 시즌2를 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다"라며 "시즌2는 시즌1과는 결이 다르게 쓰여있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시즌1에서는 택록이 체력적인 소모가 많았다면 시즌2는 굉장히 머리를 많이 쓰는 택록으로 돌아왔다"라고 덧붙였다.

경수진은 지난 시즌에 이어 사건의 본질을 날카롭게 꿰뚫고 수사에 나서는 강력계 형사 이성아 역을 연기한다. 다시 한 번 시즌2로 호흡을 이어간 것에 대해 경수진은 "시즌1에서도 (이성민) 선배님이나 학주나 팀 호흡이 되게 좋았다"라며 "(시즌1과 시즌2 사이) 쉬는 동안에 따로 만나서 얘기도 많이 했고 시즌2 속 캐릭터에 대해서도 얘기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편한 부분과 새로운 설렘이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이학주는 이성아와 함께 금오시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을 풀기 위해 발로 뛰는 형사 손경찬 역을 맡았다. 그는 "제가 시즌제 드라마를 찍은 적이 없었는데 시즌1에 이어 시즌2를 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시즌1에 비해 성장한, 또 건조해진 경찬이를 연기하면서 이렇게까지 변해도 되는 건가라는 걱정도 있었다"라며 "하지만 '형사록' 팀의 안정감이 있었는데, 그렇게 안정감과 불안감이 공존된 상태에서 촬영했다"라고 했다.

김신록은 김택록을 견제하는 여성청소년계 팀장 연주현 역을 맡아 시즌2에 새롭게 합류했다. 이에 대해 김신록은 "시즌2를 처음 제안 받았을 때가 시즌1 오픈 전이었다"라며 "업계에서 '형사록'이 재밌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기쁜 마음으로 오케이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즌2 촬영 초반에 때 시즌1의 1, 2회가 공개됐는데 너무 재밌는 작품에 내가 들어왔있구나 생각했다"라며 "시즌2도 잘 찍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성민은 시즌2의 매력에 대해 "시즌1은 낚시 같다면 시즌2는 통발로 고기를 잡는 느낌이다"라며 "(시즌1 때) 누가 범인일까를 찾아내는 지점이 재미였다면 시즌2 역시 그 지점에 중점을 뒀다, 그런 지점에서 저희 드라마를 즐겨주셨으면 한다"라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엔딩 맛집의 면모가 있다"라고 귀띔했다.

한편 '형사록2'는 오는 5일 처음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