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 여성 탈의실에 들어온 男직원, 항의받자 "아이인데.."

입력 2023.07.03 04:59수정 2023.07.03 09:28
수영장 여성 탈의실에 들어온 男직원, 항의받자 "아이인데.."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스포츠센터 수영장 여성 탈의실에 소방 점검을 이유로 남성 직원이 들어왔는데, 아이들과 보호자가 항의하자 수영장 관계자는 “애들인데 어떠냐”고 대응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달 26일 해당 스포츠센터 여성 탈의실에서 초등학생 7명이 수영 강습으로 인해 옷을 갈아입고 있던 도중 남성 직원이 들어왔다. 당시에는 2차 성징이 끝난 아이들도 옷을 갈아입는 중이었다.

이날 8살 딸이 수영복을 입는 것을 돕던 A씨는 “소방시설을 고친다며 남자가 사다리를 들고 들어왔다”면서 “다 벗고 있던 어떤 아이가 남성과 정면으로 마주친 뒤 안으로 뛰어갔다. 아이가 남자와 마주친 것도 충격이었지만 혹여 미끄러운데 넘어질까 봐 걱정했다”고 말했다.

A씨를 비롯한 보호자들은 “나가달라”고 항의했지만, 남성 직원은 “재단의 허락을 받고 소방 점검을 들어왔다”며 나가지 않았다.

A씨는 “탈의실 중앙까지 들어온 남성 직원 외에도 탈의실 입구에 있던 또다른 남성 직원 2명이 탈의실 안을 응시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 일을 알게 된 보호자들이 스포츠센터 안내데스크에 재차 항의했지만, 데스크 직원은 “아이인데 뭐 어떠냐”고 대답했다고 한다.

당시 현장에 있던 아이의 어머니는 “10살이면 아빠한테도 신체를 보여주길 조심스러워하는 나이”라며 “아이들은 (불쾌감을) 표현해야 하는지 아닌지도 모르고 공포감부터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보호자 A씨는 “다른 곳이 아닌 여성가족재단에 있는 수영장에서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것이 충격적이다”며 “위탁 경영을 맡긴 재단도 관리 책임이 있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재단측은 수영장이 있는 스포츠센터는 재단과 계약한 사업자가 운영하며, “아이인데 뭐 어떠냐”라고 답한 부분은 파악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 “스포츠센터에서는 여성 직원이 먼저 들어가 양해를 구했다고 한다”라며 “민원인들과 소방 점검 기사, 스포츠센터 직원 사이에 진술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어 내용이 명확해지면 강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작경찰서는 신고 접수 후 해당 사안을 조사하는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소방 점검을 하러 들어간 직원들이 사람이 있는지 모르고 들어갔다고 하는 것 같다”라며 “성적 목적이 있었는지 고의 여부가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