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넥스트' 조권 "21년 전 오디션 출신, '시조새' 이야기 들어"

입력 2023.06.30 12:10수정 2023.06.30 12:10
'알유넥스트' 조권 "21년 전 오디션 출신, '시조새' 이야기 들어" [N현장]
JTBC '알유넥스트'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조권이 자신이 '오디션 시조새'라며, 이젠 멘토로서 보석을 찾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3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진행된 JTBC 서바이벌 프로그램 '알유넥스트'(R U Next?) 제작발표회에서 조권은 본인도 오디션 출신이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연습생들 중 보석을 찾아내겠다고 했다.

조권은 "21년 전, 13세의 나이로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이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가서 '오디션 시조새'라는 이야기를 듣는다"라며 "우리 때는 2000년대였고, 아무래도 환경이 열악했는데 그게 연습생을 오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지금은 시스템이 발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친구들은 그런 부분을 잘 모른다, 군대에서도 '너 있는데 편하겠다'라고 하지만 다들 자신이 있는데가 가장 힘들다"라며 "이번에 정말 잘하고 재능 넘치고 예쁜 친구들이 넘치는 걸 보면서 '보석을 찾아야겠다'라는 임무를 가지고 열심히 촬영에 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알유넥스트'는 하이브와 CJ ENM JV 빌리프랩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최종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빌리프랩 소속 연습생 22명이 서바이벌에 참여, 총 7개의 관문을 하나씩 통과하며 자신의 잠재력과 스타성을 증명할 예정이다. 30일 오후 8시5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