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5일만에 의식불명된 3세 아이, 장기기증으로 4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입력 2023.06.30 04:45수정 2023.06.30 09:41
생후 5일만에 의식불명된 3세 아이, 장기기증으로 4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태어난 지 닷새 만에 신생아실에서 머리를 다쳐 의식불명이 됐던 3세 아기가 장기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

29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정아영 양이 부산양산대병원에서 뇌사 장기기증으로 심장, 폐장, 간장, 신장 등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아영 양은 3년 전 태어난 지 닷새 만에 신생아실에서 머리를 다쳐 의식불명에 빠졌고, 그간 인공호흡기를 통해 생명을 유지하고 대학병원 통원치료를 하며 지내왔다.

아영 양에게는 6살과 8살 많은 오빠가 2명 있었지만 한 번도 함께 뛰어놀지도 못 한 채 늘 의식 없이 누워 있어야 했다.

그러다 아영 양은 지난 23일 심장박동이 떨어지며 결국 뇌사 상태에 빠졌다.

생후 5일만에 의식불명된 3세 아이, 장기기증으로 4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서울=뉴시스]태어난 지 닷새 만에 신생아실에서 머리를 다쳐 의식불명에 빠진 후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린 정아영양 부모가 남긴 편지.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2023.6.29.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아영 양의 가족은 "아이가 세상에 온 의미를 부여하고 싶었다"며 "아영이는 떠나가지만 어디선가 다른 몸에서 살아 숨 쉬길 바라고 다른 이를 살리고 싶은 마음으로 기증을 결심했다"라고 밝혔다.

아영 양의 뇌사 장기기증으로 또래 친구들이 새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됐다.

문인성 장기조직기증원장은 "갓 태어나 아이 사고를 겪은 가족의 아픔이 너무나 클 텐데 아픔 속에서도 다른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기증을 해줘 감사하다"라며 "또래 아이들의 생명을 살려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