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거지는 의혹에 입 연 이정재 "오겜2에 빅뱅 탑 캐스팅은..."

입력 2023.06.29 16:57수정 2023.06.29 17:32
불거지는 의혹에 입 연 이정재 "오겜2에 빅뱅 탑 캐스팅은..."
이정재(왼쪽), 탑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2'에 빅뱅 출신 가수 겸 배우 최승현(탑)이 캐스팅된 것과 관련해 주인공인 배우 이정재가 관여했다는 의혹이 한 언론을 통해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이정재 측은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넷플릭스는 "배우 캐스팅은 창작자의 권한"이라고 답했다.

이정재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29일 "이정재 배우가 '오징어 게임2' 캐스팅에 관여를 했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아티스트컴퍼니는 "작품의 캐스팅은 감독님과, 제작사의 권한"이라며 "특히 이정재 배우는 '오징어 게임2'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많은 배우 분들이 출연을 위해 노력하고 오디션을 통해 결정된다는 점을 누구보다 알고 있다, 이에 이정재 배우가 '오징어 게임2' 캐스팅에 관여를 했다는 점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린다"라고 했다.

넷플릭스 측도 이날 "넷플릭스 작품 출연 배우 캐스팅은 감독, 작가, 제작사 등 창작자가 창작 의도에 따라 결정을 내리고 있다"라며 "'오징어 게임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말씀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불거지는 의혹에 입 연 이정재 "오겜2에 빅뱅 탑 캐스팅은..."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한편 이날 오전 넷플릭스 측은 기존에 발표한 '오징어 게임 시즌2' 출연진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임시완, 강하늘, 양동근, 박성훈 외에 추가 출연진으로 박규영, 조유리, 강애심, 이다윗, 이진욱, 최승현, 노재원, 원지안의 캐스팅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빅뱅 출신인 최승현이 포함돼 관심이 집중됐다. 최승현은 영화 '타짜 신의 손' '동창생' 등에서 연기를 펼친 바 있으나 최근에는 연기 활동이 전무했다.
그는 지난 2016년 자택에서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2017년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의 유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마약 전과가 있는 최승현이 '오징어 게임'을 통해 복귀하는 것이 옳은지에 대해 논란이 일었다. 또 그의 출연에 이정재가 개입됐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