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들' 장동윤 "살인 즐기는 역, 바이크 탈 때 쾌감 참고해 연기" ②

입력 2023.06.29 11:23수정 2023.06.29 11:23
'악마들' 장동윤 "살인 즐기는 역, 바이크 탈 때 쾌감 참고해 연기" [N인터뷰]②
장동윤/TCO㈜콘텐츠온 제공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장동윤이 살인을 즐기는 연쇄살인마를 연기하면서 한 때 자신의 취미였던 바이크 타기를 할 때 느꼈던 쾌감을 떠올렸다고 했다.

장동윤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악마들'(감독 김재훈)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실제 인체로 스너프 필름을 만드는 연쇄살인마를 연기하며 느꼈던 감정을 묻자 "굉장히 잔인한 장면이 많다, 귀도 자르고 신체도 썬다, 저런 거 할 때 트라우마가 남지 않을까, 어떤 생각을 해야 저렇게 연기가 나올까 궁금해 하시더라"고 운을 뗐다.

이어 "지인들도 저렇게 연기를 어떻게 했느냐 하는데 생각보다 촬영할 때 그런 생각을 할 겨를이 별로 없다 ,앵글을 잡아놓고 '조금 더 왼쪽으로 가야 잘 보일 것 같은데' 하신다, 그래서 촬영에 집중하게 된다, 어떻게 나오느냐에 집중하다 보니 연쇄살인마가 돼서 감정이입을 하기 보다는 카메라 연기여서 잘 담기기 위해 세번 썰 때 마지막에 임팩트를 줄까? 각도를 틀어서 할까? 이런 생각들을 한다"고 설명했다.

장동윤은 살인을 즐기는 연쇄살인마를 연기하기 위해 한 때 즐겼지만 이제는 포기한 취미를 떠올렸다고 했다. '바이크 라이딩'이었다. 그는 "연쇄살인마들은 이게 마치 하나의 쾌감을 느끼는 취미 활동처럼 생각할 수 있겠다 싶더라, 실제 사례가 그와 유사하다고 간접적으로 안다"며 "지금은 끊었지만 한 때 오토바이를 탔다, 위험해서 끊었다, 타다 보면 자유로움이 느껴지고 한 번씩 재밌더라, 내가 찾을 수 있는 가장 유사한 게 그거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나의 취미활동처럼 쾌감 느끼고 그런 게 아닐까, 죄의식 느끼는 게 아니라, 물론 나는 바이크를 탈 때도 위험해서 죄의식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악마들'은 검거의 순간 서로의 몸이 바뀌게 된 희대의 살인마 진혁과 형사 재환의 대결을 그린 바디체인지 액션 스릴러 영화다. 배우 장동윤이 형사의 얼굴로 나타난 살인마 진혁을, 오대환이 살인마의 얼굴로 나타난 형사 재환을 연기했다.

한편 '악마들'은 오는 7월5일 개봉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