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형제' 박유림 "첫 드라마 주연 감회 남달라…믿어주셔서 감사"

입력 2023.06.28 15:04수정 2023.06.28 15:04
'기적의 형제' 박유림 "첫 드라마 주연 감회 남달라…믿어주셔서 감사"
사진 제공=JTBC '기적의 형제'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박유림이 '기적의 형제'로 첫 드라마 주연에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JTBC 새 수목드라마 '기적의 형제'(극본 김지우/연출 박찬홍) 제작발표회는 28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박찬홍 감독, 정우, 배현성, 박유림, 오만석, 이기우가 참석했다.

박유림은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입성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어 '기적의 형제'에서 강력계 형사 박현수 역으로 첫 드라마 주연을 맡은 그는 "일단 감회가 정말 남다르다"라며 "제가 사실 '기적의 형제' 이전에 배우로서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믿어주신 김지우 작가, 이은희 대표, 박찬홍 감독님께 감사한 마음을 꼭 전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현장에 적응하는데 조금 느린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선배님들과 호흡하고 현장 따라갔는데, 치열하게 임해야겠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정우는 "호흡하는 선배들이 워낙 베태랑이니 기에 눌리거나 연기력이 처질 수 있는데 전혀 그러지 않았다"라며 "(선배나 감독이) 쓴소리를 할 때도 있었는데 잘 이겨내고 완성시켜내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적의 형제'는 윤동주가 되고 싶지만 현실은 빚뿐인 작가 지망생 육동주와 특별한 능력을 지닌 정체불명의 소년 강산이 시간의 경계를 넘어선 진실 찾기를 통해 기적을 만들어가는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로 28일 오후 10시3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