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 소속사에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명예실추"

입력 2023.06.28 11:50수정 2023.06.28 11:50
피프티피프티, 소속사에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명예실추" [공식]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 새나(왼쪽부터)와 키나, 아란, 시오ⓒ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피프티 피프티 멤버 4인(새나, 키나, 아란, 시오)이 소속사 어트랙트에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하며 "자신들의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주장했다.

멤버들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바른은 28일 공식 입장을 통해 "4인의 멤버들은 법률 대리인을 통해 지난 19일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해 현재 재판이 진행중에 있다"며 "이는 어트랙트 측이 계약을 위반하고 신뢰관계 파괴를 야기한 데 따른 조치"라고 밝혔다.

이어 "멤버들은 재판이 진행 중인 만큼 대응을 하지 않았다"며 "법률대리인은 그간의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했으나, 어트랙트는 요구사항에 대한 해명 노력 없이 지속적인 언론보도를 통해 멤버들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4인의 멤버들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주체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노력해왔다"며 "부모님들과 충분히 상의한 후에, 저희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문제제기에 이른 것이다"라고 했다.

또 "그럼에도 어트랙트가 계약위반 사항에 명확한 설명을 하지 못하면서 '외부 세력에 의한 강탈 시도'라며 멤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있고, 멤버의 수술 사유를 당사자 협의도 없이 임의로 공개하는 모습을 보면서, 멤버들은 큰 실망과 좌절을 했다"고 덧붙였다.

법률대리인은 "멤버들은 어트랙트가 투명하지 않은 정산, 활동이 어려운 건강 상태를 밝혔음에도 일방적으로 강행하고자 했던 모습 등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여러 사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다"며 이것은 어떠한 외부 개입 없이 4인의 멤버가 한마음으로 주체적인 결정을 내린 것임을 명확하게 밝히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멤버들은 지금이 얼마나 중요한 시기인지 잘 알고 있고, 주변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시는 마음도 잘 알고 있다"며 "어트랙트는 이제부터라도 더 이상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의 명예를 훼손하지 말기를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어트랙트 측은 지난 23일부터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의 계약 위반을 종용하는 외부 세력이 있다고 주장하고 나서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후 지난 26일에는 워너뮤직코리아에 내용증명을 발송했다며 "모 외주용역업체가 워너뮤직코리아에 접근해 어트랙트의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를 팔아넘기는 제안을 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알렸다. 이어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을 불법적으로 강탈하려 하는 명백한 시도에 대한 실질적 증거를 이미 포착했다"면서 "워너뮤직코리아에 정확한 해명과 입장 표명을 요청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워너뮤직 코리아 측은 이날 "어트랙트가 주장한 내용은 사실무근이며, 내용증명서를 보낸 부분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한다"며 "향후 확인되지 않은 루머의 확산과 근거 없는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반박했다.


이후 어트랙트는 27일 공식 자료를 통해 "이날 강남경찰서에 주식회사 더기버스의 대표 안성일 외 3명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트랙트와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해온 더기버스가 업무를 인수인계하는 과정에서 인수인계 지체와 회사 메일계정, 그동안의 프로젝트 관련 자료를 삭제하고 업무방해와 전자기록등손괴, 사기 및 업무상배임 행위를 했다는 이유에서"라고 설명했다.

어트랙트는 또한 "더기버스 측은 해외 작곡가로부터 음원 '큐피드'(CUPID)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어트랙트에게 저작권 구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지도 않고 본인 및 본인의 회사가 저작권을 몰래 사는 행위를 했다"며 "이외에도 심각히 의심되는 정황들이 나타나 추가적으로 고소건이 늘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