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민 "'라스' 물 뿜기 짤 생성 후 100군데 섭외…'우영우'에도 영향"

입력 2023.06.28 09:29수정 2023.06.28 09:29
변우민 "'라스' 물 뿜기 짤 생성 후 100군데 섭외…'우영우'에도 영향"
MBC '라디오스타'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배우 변우민이 자신이 생성한 '라디오스타' 레전드 짤인 '물 뿜기 짤' 후폭풍을 이야기한다.

28일 오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변우민, 이지훈, 고규필, 신현지가 출연하는 '뿜뿜 소셜 클럽' 특집으로 꾸며진다.

변우민은 1980~1990년대를 대표하는 청춘스타로 활약했고, 드라마 '아내의 유혹', '낭만닥터 김사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라스' 출연 당시 갑자기 물을 내뿜어 뜻밖의 웃음을 선사, '물 뿜기 짤'을 생성하기도 했다.

4년 만에 '라스'를 방문한 변우민은 '물 뿜기 짤'을 생성한 이후 100군데에서 섭외 연락을 받았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짤 덕분에 국내 광고는 물론 해외 광고까지 찍었다는 그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이야기해 과연 어떤 사연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변우민은 시즌제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비하인드를 대방출한다. 먼저 그는 "처음에는 한석규와 대립하는 역할로 출연 제안을 받았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어 드라마가 첫 방송되기 전 시즌제를 예감했던 순간을 있었다고 말해 호기심을 자아낸다. 여기에 동갑내기 친구 한석규의 비밀을 최초 공개한다고 알려져 본방송을 향한 관심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날 변우민은 전국 소녀팬들의 상사병을 유발했던 리즈시절을 깜짝 소환한다. 그는 팬들을 위해 '이것'까지 만들었다면서 당시 인기를 회상한다.
또한 '국진이빵'의 원조는 자신이라고 밝히며 동시대에 활동했던 절친 김국진과 인기 배틀을 펼친다. 두 절친의 서로를 향한 거침없는 디스전에 녹화장이 대폭소했다는 전언이다.

변우민이 '우영우'에 영향을 끼치게 된 사연은 28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