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서 같이 모은 쿠폰, 그런데 신입사원이..." 황당 사연

입력 2023.06.28 09:25수정 2023.06.28 10:04
“회사서 같이 모은 쿠폰, 그런데 신입사원이..." 황당 사연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회사 직원들이 카페를 함께 이용하며 다 같이 모은 쿠폰을 한 신입사원이 혼자 사용해 불만이라는 사연이 등장했다.

27일 한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회사에서 다 같이 모으는 쿠폰 혼자서 자꾸 쓰는 직원’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공개됐다.

해당 글의 작성자 A씨는 “회사 건물 옆에 있는 카페에 자주 가서 회사 이름으로 쿠폰을 찍는다”며 “보통 직원들이 다 같이 가거나 할 때만 도장 찍는 쿠폰이라 꽉 채우면 금액을 할인해준다”고 운을 뗐다.

A씨는 “한 번 갈 때마다 직원들이 우르르 몰려서 가기 때문에 쿠폰도 금방 채워지는 편”이라며 “그런데 들어온 지 3달 된 신입이 그 쿠폰을 자꾸 혼자 음료 마실 때 쓴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A씨는 “다른 직원이 눈치 없는 척 그 쿠폰 다같이 쓰는건데 왜 혼자 음료 마실 때 쓰냐고 하니까 자기는 ‘거지라 그렇다’고 한다”며 “2번밖에 안 썼다고 했는데 나중에 이야기 들어보니 3번이나 그렇게 혼자 금액할인 받아서 음료를 마셨다”고 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A씨의 입장에 공감하며 해당 신입사원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누리꾼들은 “세게 혼내야지 그만 두면 안된다” “얌체다” “손 못 대도록 공용 쿠폰 관리해야 한다” “신입이고 아직 어려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직장 생활하다 보니 없는 사람들이 더 무섭다” “추궁한 뒤 신입 반응이 더 웃기다” “스스로 거지인 것 인정하는 것 보니 정말 거지인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해당 신입사원의 행위가 엄밀히 말하면 ‘횡령’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개인카드로 결제하면 각자 쿠폰 찍으면 되고, 딱 봐도 법인카드 결제 같은데 법인카드로 결제하고 발생하는 모든 캐쉬백, 할인쿠폰, 적립포인트 등은 모두 회사에 귀속된다”며 “그렇게 때문에 법인카드로 결제 후 적립된 쿠폰을 개인이 혼자 쓰면 횡령”이라고 강조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