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존2' 디즈니+ TV쇼 예능 중 최정상…한류 예능 가능성 입증

입력 2023.06.24 14:10수정 2023.06.24 14:10
'더 존2' 디즈니+ TV쇼 예능 중 최정상…한류 예능 가능성 입증
디즈니+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2'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2'가 디즈니+(디즈니 플러스) TV 쇼 예능 1위를 차지했다.

24일 글로벌 OTT 플랫폼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디즈니+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2'(이하 '더 존2')는 디즈니+ TV 쇼 예능 중 최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며 '새 한류 예능'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더 존2'는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각종 재난 시뮬레이션을 극복해나가는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의 상상 초월 생존기를 그린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에는 팬데믹의 재난 속에 버텨야 했던 시즌1에 이어 엔데믹 시대의 일상회복 속 더 리얼하고 강력해진 버티기를 다룬다. 더욱 커진 스케일과 전국을 가로지르는 로케이션, 상상을 초월하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이를 헤쳐나가는 '수유리' 남매의 끈끈한 케미스트리가 독특한 웃음과 재미를 이끌어냈다.

국내 팬들의 뜨거운 기대 속 공개된 '더 존2'는 플릭스패트롤 디즈니+ TV 쇼 부문 국내 톱 10에 진입한 이후 아시아권 국가에서 특히 강세를 보였다. 말레이시아 언론사 더 선 데일리와 싱가포르 국영방송 채널 CNA 라이프스타일, 대만 언론사 CTI는 각각 '더 존2'를 "기존 서바이벌 예능과 차원이 다른 버티기 미션으로 '수유리'가 돌아왔다" "더욱 다양해진 장소에서 상상도 못할 미션으로 돌아왔다" "기존 예능과 달리 꾸밈없고 리얼한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며 호평했다.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각국의 글로벌 소셜 인플루언서들 역시 '더 존2'에 대해 "시즌2를 기다려왔다" "소개부터 재밌는 '더 존2'의 스케일은 재미를 넘어서 놀랍기까지 하다" "다음 에피소드가 너무 기다려진다" "그동안 보았던 서바이벌 예능과 너무나도 다르고 자꾸 찾아보게 된다"라고 입을 모아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지난 16일과 17일 국내 디즈니+ TV 쇼 부문 1위에 오른 '더 존2'는 같은 날 홍콩, 싱가포르 그리고 대만 등 아시아 각국 차트에서도 최상위권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인기 롱런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더 존2'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