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잠수정 선장의 아내, 타이타닉 사망자와 뜻밖의 관계... '눈물'

입력 2023.06.23 05:49수정 2023.06.23 15:07
실종된 잠수정 선장의 아내, 타이타닉 사망자와 뜻밖의 관계... '눈물'
타이타닉호 잔해 탐사에 나섰다 실종된 잠수정 업체 최고경영자(CEO)의 부인 웬디 러시. 사진=웬디 러시 링크드인

[파이낸셜뉴스] 타이타닉호 잔해 탐사에 나섰다 실종된 잠수정 업체 최고경영자(CEO)의 부인이 111년전 타이타닉호 침몰 사망자의 후손인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의 설립자이자 CEO 스톡턴 러시의 부인 웬디 러시가 타이타닉호에서 숨진 ‘스트라우스 부부’의 고손녀라고 보도했다.

이시도어와 아이다 스트라우스는 뉴욕 메이시스 백화점의 공동 소유주로 1912년 타이타닉호 일등석에 탔다가 비극을 맞이한 부부다.

생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이시도어는 구명보트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고 탑승을 거부했고, 아이다는 40년 넘게 함께 한 남편을 두고 홀로 구명정에 오를 수 없다면서 구명정에 오를 기회를 거절했다. NYT에 따르면 침몰할 때 타이타닉호의 갑판에서 두 사람이 팔짱을 끼고 있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다.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영화 ‘타이타닉’에서는 노부부가 침대에서 서로를 껴안은 채 최후를 맞는 장면으로 그려졌다.

실종된 잠수정 선장의 아내, 타이타닉 사망자와 뜻밖의 관계... '눈물'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1997년 영화 ‘타이타닉’ 에서 이시도어와 아이다 스트라우스 부부의 마지막을 묘사한 장면


이시도어의 시신은 사고 후 2주 만에 수습됐지만, 아이다의 시신은 끝내 발견되지 않았다.

스트라우스 부부의 딸 미니가 리처드 웨일과 결혼해 아들 웨일 주니어를 낳았고, 웨일 주니어는 아들 웨일 3세를 낳았다.
웨일 3세가 낳은 딸이 웬디다.

웬디는 1986년 스톡턴과 결혼해 최근 2년간 총 3차례 타이타닉 잔해 탐사를 떠났다.

현재 오션게이트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회사 후원재단 이사로서도 오랜 기간 활동해왔다고 NYT는 설명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