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정책 변해도, 너흰... ”... EBS 국어 1타강사의 진심

입력 2023.06.21 11:06수정 2023.06.21 14:20
"본질은 안변해, 흔들릴 시간없다" 응원
수험생 "멘탈 잡고 끝까지 갈게요" 댓글
“수능정책 변해도, 너흰... ”... EBS 국어 1타강사의 진심
EBS 국어 강사 윤혜정씨 /사진=윤혜정 인스타그램
[파이낸셜뉴스] EBS 국어 1타 강사로 유명한 윤혜정씨가 최근 ‘공교육 내 수능 출제’ ‘킬러문항 배제’ 방침 등으로 인해 혼란을 겪는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핵심은 “정책이 변해도 본질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하던 대로 하라”는 것.

EBSi강사인 윤씨는 지난 19일 자신의 SNS에 “EBS에서 강의를 시작한 2007년부터, 특히 EBS 연계가 시작된 2010년부터 항상 강조해온 것은 수능 정책이 어떻게 달라지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기본이 탄탄한 국어 공부를 그냥 하면 된다는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기본과 개념은 달라지지 않는다. 연계에 무작정 기대는 공부가 아니라 제대로 된 올바른 국어 공부를 하면서 연계는 덤으로 활용하면 되는 것”이라며 “연계 정책을 올바르게, 그리고 똑똑하게 활용하면 된다”고 했던 자신의 발언을 인용했다.

윤씨는 이어 “이제 150일 남았다. 150일이 널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네가 150일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보여달라”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그러면서 윤씨는 게시글과 함께 ‘달라진다고 해도 본질은 변하지 않아’ ‘흔들릴 시간도 없어’ ‘지금 정신없으실 분들은 수능 정책과 관련된 누군가’ ‘이걸 어떻게 써먹어야할지 고민해야 하는 누군가’ ‘우리는 아니야’ ‘넌 그냥 하던대로 하면 돼’ 등의 해시태그를 남기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수험생들은 윤씨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수험생들은 “선생님께 잘 배웠으니 멘탈 잡고 끝까지 가보겠다” “선생님 말씀 꼭 새겨두고 150일 달려보겠다” “도망치고 싶은 수험생활 속 한 줌의 위로가 되어 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헤처나가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