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운동 시작된 후 늘 불안"... 대만 국민MC가 극단선택 시도한 이유

입력 2023.06.20 06:54수정 2023.06.20 09:37
"미투운동 시작된 후 늘 불안"... 대만 국민MC가 극단선택 시도한 이유
대만 방송인 미키 황. 대만 중앙통신사 캡처

[파이낸셜뉴스] 대만 연예계에서도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확산돼 관련 유명인들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대만의 '국민 MC'로 불리는 한 연예인이 가해자로 지목된 후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0년 전, 17세때 성추행 당했다" 한 여성의 폭로

지난 19일 대만 중앙통신사 보도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40분경 타이베이 소방국에는 50대 남성이 자해를 해 응급처치가 필요하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남성은 대만의 방송인 미키 황(51·黃子佼)으로, 병원 이송 이후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키 황이 자해를 시도한 것에 대해 같은 날 오전 성추행 가해자로 몰린 것이 이유로 꼽히고 있다.

앞서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는 '조피아'라는 인물이 10여년 전 유명 연예인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조피아는 17세였던 당시 자신이 작곡가 지망생이었다며, 대만 연예계에서 유명했던 한 남성 MC를 우연히 알게 됐다가 차 안에서 성추행을 당할 뻔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해당 MC로부터 한 호텔에 초대받은 뒤 예술 전시에 필요하다며 반라 상태에서 사진 포즈를 취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했다.

조피아는 "당시 너무 어렸고 어리석었다. 이 모든 일을 함구하고자 했었다"라며 "최근 전국적인 미투 운동이 일고 가해자가 TV에서 긍정적인 모습으로 그려지는 것을 보자 온몸이 떨리고 참을 수가 없었다"라고 했다.

미키 황 "미투 이후 늘 불안했다" 가해자 시인

사건과 관련해 가해 남성에 대한 실명은 언급되지 않았다. 그러나 미키 황이 유력한 인물로 떠올랐고, 미키 황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사과 영상을 올리며 사실상 미투 가해자임을 시인했다.

미키 황은 "미투 운동이 시작된 이래 계속 불안한 마음이었다. 아내와 결혼하고 아이를 출산한 뒤부터 달라지려고 열심히 노력했다"라며 "아내는 과거의 일을 모르고 있다. 잘못된 행동을 저지른 것을 후회한다"라고 했다. 그는 또 어린 시절 어머니의 불륜이 큰 그늘을 안겼다고 덧붙였다.

다만 해당 글과 영상은 1시간 후 삭제됐고, 미키 황의 SNS 계정 역시 사라진 상태다.


한편 미키 황은 2020년 스무살 연하의 배우 서머 멍(孟耿如)과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그의 아내 멍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하지만 남편은 좋은 사람, 좋은 연예인, 좋은 아버지가 되려고 노력했다"라며 "사건의 진상을 파악한 뒤 적절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