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의 '안 하던 짓'은 오지랖…"남의 일에 관심 없어"

입력 2023.06.19 04:50수정 2023.06.19 04:50
전현무의 '안 하던 짓'은 오지랖…"남의 일에 관심 없어" [RE:TV]
MBC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이아영 기자 = 전현무가 자신의 '안 하던 짓'은 오지랖이라고 밝혔다.

지난 18일 처음 방송된 MBC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에는 방송인 전현무가 출연했다.

전현무의 '안 하던 짓' 박스를 열기 전 예상해 봤다. 조세호는 '배려'라고 말한 가운데, 유병재는 '안 들키고 연애하기'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전현무의 '안 하던 짓'은 오지랖 부리기였다. 주우재는 전현무가 남의 일에 관심이 없다고 증언했다. 유병재는 전현무와 '전참시'를 5년 넘게 같이 하고 있는데 대기실에 찾아온 게 5번뿐이고, 그것도 대학 축제 축전 영상을 부탁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전현무는 오지랖을 안 부리는 이유에 대해 "다 큰 성인이고 잔소리를 안 한다. 제가 외아들이라 누굴 챙기는 걸 잘 못 한다. '나 혼자 산다'에서 제가 맏형이지만, 제가 자리를 안 만들고 박나래가 만든다"고 말했다.

만일 대화 중 상대방의 이에 낀 고춧가루를 발견한다면 어떻게 할 거냐는 질문에 전현무를 제외한 모두가 말해준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유병재는 입냄새에 대해서는 어떻게 할 거냐고 질문했다. 주우재는 실제로 그런 일이 있었는데 자기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다고 한다. 전현무는 "가만히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상견례 자리에서 예비 장인어른의 가발이 돌아간 걸 발견하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묻자 전현무는 "딸이 말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되물어 웃음을 줬다.

다음 오지랖 주제는 패션과 함께 '오랫만에 소개팅 가는데 어떤 옷이 더 낳아?'라는 메시지를 보낸 친구에게 어떻게 답장할 것이냐는 질문이었다.
조세호는 맞춤법이 아닌 패션에 대해 조언할 것이라고 했다. 전현무는 "저는 아나운서 출신이기 때문에 고쳐주지 않고 '오랜만에 소개팅 나가니까 이 옷이 더 나은 것 같아'라고 고쳐서 보내준다"고 말했다. 유병재는 "전현무가 맞춤법에 예민하다고 하는데 내가 두 번 정도 고쳐준 적이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