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이준호, 인턴 입사→무개념 상사에 그룹 후계자 신분 공개 '통쾌'

입력 2023.06.17 23:30수정 2023.06.17 23:30
'킹더랜드' 이준호, 인턴 입사→무개념 상사에 그룹 후계자 신분 공개 '통쾌'
JTBC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킹더랜드' 이준호가 인턴으로 입사했다가 자신의 진짜 신분을 밝혔다.

17일 처음 방송된 JTBC 새 토일드라마 '킹더랜드'(극본 최롬/연출 임현욱) 1회에서는 킹호텔 후계자 구원(이준호 분)이 처음 출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구원은 슈트를 입은 채 낙하산을 타며 출근했으나 잘못 착륙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이어 등장한 사수 최대만 대리(강기둥 분)는 구원이 그룹 후계자인 줄 모른 채 트집을 잡았고, 구두부터 손목시계, 슈트까지 전부 명품인 것을 보고 "너 재벌 2세냐"며 시비를 걸었다.

동기 노상식(안세하 분)은 구원을 챙겼다. 시키는 일이 없어도 일을 하는 척을 해야 한다는 등 구원에게 정직원이 되기 위한 사회생활 팁을 알려줬다. 이후 구원은 노상식과 복사 업무를 맡게 됐으나, 잉크에 문제가 있어 기계가 작동을 하지 않았다. 노상식은 최대만의 지시대로 잉크를 흔들었고, 이에 잉크가 터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어 등장한 상사는 최대만으로부터 상황을 전해 듣고 노상식을 탓하며 나무랐고, 구원은 "네가 왜 죄송해? 잘못한 것 없잖아, 노상식 인턴 잘못 아니다"라고 편을 들었다. 구원이 사실 관계를 바로잡자 상사는 분노했고, 구원은 "시키는대로만 해서 했을 뿐인데 결과가 잘못됐으면 시키는 사람 잘못 아닌가"라고 말하는가 하면 문제의 복사기를 제때 교체하지 않은 회사도 문제라고 꼬집었다.

이에 상사는 "싹 다 치우고 꺼져! 내일부터 출근하지마"라고 소리쳤다. 그러자 구원은 미련 없이 돌아섰고, 회장 비서인 최이사에게 전화해 청소하는 인력을 보내달라 요청했다. 구원이 구일훈(손병호 분)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파악된 상사는 놀랐다.
이어 구원은 "그럼 저는 시키시는대로 출근하지 않겠다"고 말해 보는 이들을 통쾌하게 했다. 이후 구원은 동기 노상식까지 챙기며 "같이 가자! 험한 세상 동기끼리 함께 노 저어야지, 지금 나랑 가면 바로 정직원"이라고 말하며 그를 비서로 채용했다.

한편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이준호 분)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임윤아 분)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