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독증 초4 금쪽이…밥 떠먹여주는 엄마에 오은영도 '황당'

입력 2023.06.15 18:02수정 2023.06.15 18:02
난독증 초4 금쪽이…밥 떠먹여주는 엄마에 오은영도 '황당'
채널A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오은영 박사가 초등학교 4학년 딸에게 밥까지 떠먹여주는 부모의 모습을 보고 황당해한다.

오는 16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아기로 살아가는 난독증 초4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녹화 당시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독서 토론학원에서 수업을 듣는 금쪽이의 모습이 등장했다. 한 명씩 돌아가며 글을 따라 읽기 시작하지만 금쪽이는 머뭇거리며 발표를 불편해했다. 명확한 발음으로 글을 잘 읽는 또래 친구들과 다르게 말을 더듬거리거나 한 문장을 건너뛴 채 읽어 눈길을 끌었다. 곧이어 연신 하품을 해대며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금쪽이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지 궁금증을 더했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낙서로 가득 찬 금쪽이네 집이 보였다. 이미 집안의 모든 벽이 낙서로 가득한데도 "(아빠) 몰래 그리면 되는 거죠?"라고 물으며 가전제품에도 낙서했다. 영상을 지켜보던 패널들은 깜짝 놀라며 "저 정도면 등짝 스매싱 맞을 정도"라며 아무런 제지를 하지 않는 엄마의 반응에 의아해했다.

등교 준비로 바쁜 아침이 됐다. 하지만 엄마는 초4 금쪽이에게 직접 밥을 떠서 먹여주고 세수까지 시켜줬다.
오 박사는 "이유를 들어보자"라며 황당해했다. 금쪽이네 가족에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지 본 방송이 더욱 궁금해진다.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는 이날 오후 8시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