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개들' 이상이 "김새론 음주운전 하차, 감정 동요보다 다음 준비" ①

입력 2023.06.15 12:06수정 2023.06.15 12:06
'사냥개들' 이상이 "김새론 음주운전 하차, 감정 동요보다 다음 준비" [N인터뷰]①
배우 이상이 / 넷플릭스 사냥개들 제공


'사냥개들' 이상이 "김새론 음주운전 하차, 감정 동요보다 다음 준비" [N인터뷰]①
배우 이상이 / 넷플릭스 사냥개들 제공


'사냥개들' 이상이 "김새론 음주운전 하차, 감정 동요보다 다음 준비" [N인터뷰]①
배우 이상이 / 넷플릭스 사냥개들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이상이가 김새론이 음주운전 사고로 '사냥개들'에서 중도하차했을 때 오히려 더 마음을 가다듬었다고 했다.

이상이는 15일 오전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만나 출연작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극본/연출 김주환) 공개 기념 인터뷰를 가졌다.

지난 9일 공개된 '사냥개들'은 사람 목숨보다 돈이 먼저인 사채업의 세계에 휘말린 두 청년이 거대한 악의 세력에 맞서 목숨 걸고 싸우는 이야기다. 이상이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복서의 꿈을 잃지 않은 청년 우진을 맡았다. 우진은 건우(우도환 분)와 우정을 키우며 악당 김명길(박성웅 분)에 맞선다.

공연 무대에 이어 드라마 '오월의 청춘' '갯마을 차차차'로 활동반경을 넓힌 이상이는 이 작품에서 본격적으로 액션에 도전해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우도환과의 브로맨스를 그리며 드라마의 재미를 높였다.

-'사냥개들'이 글로벌 차트 2위까지 올라갔다.

▶글로벌 2위라고 들었는데 계속 진행중인 것 같다. 지금 성과만으로도 대만족이고 너무 신기하다. 이왕 시작한 것 1위로 가면 좋겠다는 마음은 있다.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어떤 마음이었나.

▶촬영하면서 힘들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지 않나. 나오는구나, 잘 되겠지 생각하면서 임했다. 내가 준비한 게 잘 나왔구나 마음이다.

-시청자로서 어떻게 봤나.

▶아끼는 마음으로 안 보고 오픈 되고 봤다. 다음회를 누를 수 밖에 없도록 편집이 됐더라. 대본과 1, 2부 정도 편집점이 달랐다. 다음을 보기 위한 편집점이 있더라. 감독님이 계획을 잘 하셨구나 라고 생각했다. 객관적으로는 못 보고 반성하듯이 봤다. 이 장면에서 이렇게 했으면 어땠을까, 반성을 했다. 노래가 박진감이 넘쳐서 좋았다.

-출연배우 김새론이 중도 하차했는데.

▶놀라기는 했지만 감정적으로 큰 동요는 없었다. 내가 할 수 있는 게 없었기 때문이다. 그 이후 일에 대한 과정, 제작은 제가 선택할 수 있는 게 없으니까 제작진의 답을 기다리는 것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결정이 나오면 이에 따라서 움직이자라는 생각이었다.

-작품의 내용이 바뀌고 캐릭터의 변화도 있었을 텐데.

▶대략 한달 정도 시간이 있었다. 감독님께서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는 막연하게나마 이야기를 해주셔서 준비하는 것에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 촉박한 마음은 아니었다. 7, 8부를 앞두고 더 하드하게 준비를 했다. 극에서 우진이는 다쳐서 회복하는 과정의 내용이어서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떻게 캐스팅이 됐나.

▶우도환 배우에게는 '읽어라'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들었다. 저는 회사로 대본을 보내신 걸로 알고 있다. 제가 떠오르신 것 같다. 모르겠다.
작품을 보시면 알겠지만 조금은 건우가 답답하고 막힌 부분이 있는데 유연하게 대처하는 사람이 있길 바랐던 것 같다. '청년경찰'을 너무 재미있게 봐서 브로맨스 형제 이야기를 하면 재미있겠다고 생각했다. 저는 형만 있고 동생은 없어서 재미있겠다는 마음이었다.

<【N인터뷰】②에서 계속>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